재즈

Leroy Vinnegar with Jessica Williams and Mel Brown 의 앨범– The Boss Of The Walking Bass - A Tribute To Leroy Vinnegar(2000년)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2. 27. 10:52







Bass – Leroy Vinnegar
Piano – Jessica Williams
              Drums – Mel Brown



계속되는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의 음들을 리드미컬하게 "워킹" 베이스 라인으로 연주를 해서 "워커"라는 별명을 가진 베이스 연주자 Leroy Vinnegar (1928 년 7 월 13 일 - 1999 년 8 월 3 일)는 재즈 작품 외에도 그는 수많은 사운드 트랙과 팝 앨범, 특히 Van Morrison 의 1972 년 앨범인 Saint Dominic 's Preview에 출연한 것으로 유명하지요. 그는 리더와 사이드 맨으로 광범위하게 녹음을 했는데 그 중 에서도 Lee Konitz, André Previn, Stan Getz, Shorty Rogers, Chet Baker, Shelly Manne, Joe Castro, Serge Chaloff와의 녹음으로 1950년대에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가 참여한 앨범 중 가장 성공적인 재즈 레코드 중 하나는 Previn과 Manne의 My Fair Lady, 1969 년에 발표된 재즈 앨범 중에 가장 큰 히트를 친 앨범인 Eddie Harris 와 Les McCann 의 Swiss Movement등에서도 연주를 했지요.

오늘은 Leroy Vinnegar가 피아니스트 제시카 윌리암스와 드러머 Mel Brown과 트리오를 이루어 한 레스토랑에서의 라이브 연주를 녹음해서 2000년에 발매한 앨범 The Boss Of The Walking Bass을 감상해볼까요?

과연 별명 그대로 베이스 라인의 리드미컬함이 피아노와 드럼에도 감염되었는지 전반적으로 무척 상쾌, 발랄한 연주를 들려주네요. 마치,

"얘아, 머뭇거리지 말고 종종 걸음으로 다가오렴."

아직 수줍어 망설이는 봄양에게 손가락을 까닥거리며 유혹하는 것 같지 않나요?

제시카 신났습니다. 섬세하면서도 때론 박력있게, 때론 유모스러운 그녀의 연주에 빙긋 웃지 않을 수 없군요. 저도 어느 덧 어깨를 흔들 흔들, 와, 드럼 연주 또한 장난이 아니군요. 기분을 업 시키는 연주였지요. 아쉬운 점은 라이브 연주 녹음이라 그런지 관중의 소음이 좀 지나치긴 하지만 또 저도 관중의 하나가 된 듯한 기분도 들었네요. 벌써 제 마음에도 봄이 온 듯요.


Leroy Vinnegar with Jessica Williams and Mel Brown 의 앨범
‎– The Boss Of The Walking Bass - A Tribute To Leroy Vinnegar(2000년)

레이블: Jazz Focus ‎– JFOCD34
녹음일: 1996년 10월 26일
발매일: 2000년 4월 11일


Tracklist
1 Cold Duck Time
2 Sunny Side Of The Street
3 Caravan
4 Western Civilization Blues
5 I'm In The Mood For Love
6 Makin' Whoopee
7 Canadian Sunset
8 Birk's Works
9 You Don't Know What Love Is

Credits
Bass – Leroy Vinnegar
Drums – Mel Brown (2)
Piano – Jessica Williams (3)




https://youtu.be/Pu9Bti-Z9eE?list=PLm4MXpAKw0IJNS4qe-xCxCcDwhMKGNATu












1.

Leroy Vinnegar (1928 7 13 - 1999 8 3 )는 미국의 재즈 베이스 연주자 였다. 인디애나 폴리스에서 태어난 Vinnegar1950 년대와 1960 년대 로스 앤젤레스에서 명성을 쌓았다. 그의 트레이드 마크는 리드미컬한 "워킹"베이스 라인이었고, 계속되는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의 일련의 노트였다. 그리고 그것은 그에게 워커라는 별명을 가져 왔다. 그의 재즈 작품 외에도 그는 수많은 사운드 트랙과 팝 앨범, 특히 Van Morrison 1972 년 앨범인 Saint Dominic 's Preview에 출연했다.

음악 경력

그는 리더와 사이드 맨으로 광범위하게 녹음했다. 그는 Lee Konitz, André Previn, Stan Getz, Shorty Rogers, Chet Baker, Shelly Manne, Joe Castro, Serge Chaloff와의 녹음으로 1950년대에 대중의 주목을 받았다.

그는 지금까지 제작 된 가장 성공적인 재즈 레코드 중 하나인 PrevinManneMy Fair Lady 앨범에 베이스를 연주한 것이다. 그는 1969 년에 발표 된 재즈의 가장 큰 히트 앨범인 Eddie Harris Les McCann Swiss Movement 에서도 공연을 했다. Vinnegar1950 년대 후반 캘리포니아의 Hermosa BeachDiggers의 유명한 Lighthouse 에서 공연을 했다. 피아니스트 돈 조함 (Don Joham)은 다른 뮤지션과 협연했다. 그는 1986 년 오레곤 주 포틀랜드로 이사했다. 1995 년 오레곤 주 입법부는 5 1 Leroy Vinnegar Day를 선포함으로써 그에게 존경의 표시를 했다.

Vinnegar는 포틀랜드의 한 병원에서 1999 8 3 71 세의 나이로 심장 마비로 사망했다.

 

 

2.

Jessica Williams (1948. 3. 17)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이며 작곡가.

음악 경력 Music career

Williams는 메어리랜드Maryland 볼티모어Baltimore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4살 때 피아노 연주를 시작했고 그녀가 10대였을 때 공연을 했다. 그녀는 피아노 음악을 공부했지만 곧 필라델피아에서 Philly Joe Jones과 함께 재즈 공연을 했다. 1977년에 윌리암스는 샌프란시스코로 이사갔고 거기에서 Eddie Harris, Dexter Gordon, Tony Williams, Stan Getz와 함께 다양한 하우스 밴드에서 연주했다. 그녀는 또한 재즈 클럽 Keystone Korner의 하우스 피아니스트가 되었다. 1997년에 그녀는 자신의 레이블 Red and Blue Recordings를 시작했다. 그녀는 또한 JJW Music란 출판사를 차려 인터넷 항공 주문 사업을 했다. 그녀는 2004년과 2006년에 워싱턴 디시에 있는 공연하는 예술가를 위한 존 에프 케네디 센터에서 열리는 "Mary Lou Williams Women in Jazz Festivals"에서 연주를 했다.

Scott Yanow이 쓴 Jessica Williams의 전기

캘리포니아 북쪽 지역에 근거를 하고 있기 때문인지 Jessica Williams는 약간 저 평가되어 있지만 실은 그녀는 오늘날 탑 재즈 피아니스트 중 하나이다. Williams는 특히나 셀로니어스 몽크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특별히 멋진 연주자가 되었으며, 완전히 건반을 통제하고 유모가 있고 견고한 스윙의 감각을 가진 강력한 비로투오소이다. 그녀는 그녀가 4살 때 피아노 레슨을 시작했고 10대였을 때 재즈 연주회를 했다. 윌리암스는 광범위한 클래식 레슨을 받았지만 또한 1977년 샌프란시스코로 이사 가기 전 필라델피아에서 Philly Joe와 함께 재즈 공연을 했다. 그녀는 한 동안 재즈 클럽 Keystone Korner의 하우스 피아니스트였고 이 기간 동안에 때때로 일렉트로닉을 이용하는 몇 개의 재미있는 레코딩을 했다.(몇 몇은 Jessica Jennifer Williams이름으로) 그녀는 80년대 후반에 뛰어난 솔로 피아노 연주자로 다시 나타날 때 까지 비록 그녀가 Charlie Rouse의 마지막 녹음에 나타나고 꾸준히 연주를 하면서도 윌리암스는 녹음 음반을 발매했다.(그녀 자신이 세운 Quanta label을 통해서)

 

 

3.

멜 브라운 (1944 년생)은 미국 재즈 드러머로 1973 년 미국에 왔을 때부터 미국 오레건 주 포틀랜드에서 가장 저명한 재즈 음악가 중 한 명이다. BrownMarthaVandellas , Stevie Wonder , The Temptations Marvin Gaye를 포함하여 1960 년대 후반과 1970 년대 초반 많은 Motown Records 아티스트의 세션 뮤지션으로 고용되었다. Motown의 정책은 당시 밴드 멤버의 이름을 프린트하는 것이 아니므로 많은 앨범 녹음에 대한 앨범 노트에 기록되지 않았다.

BrownMartha Reeves를 통해 Motown에 왔으며, 그는 1967년 코미디언 Redd Foxx의 추천으로 자신의 밴드에 합류하기 위해 그를 고용했다. 브라운은 2 년 동안 ReevesVandellas를 위해 연주했는데 Motown이 그를 스튜디오 뮤지션으로 고용하고 다른 Motown의 활동과 함께 여행하기 전에 그녀는 2 년 동안 그에게 그녀의 미발매 라이브를 연주를 함께 했다.

 

Brown은 또한 1970 All Things Must Pass 앨범에 발표 된 George Harrison 노래 " My Sweet Lord "에 드럼을 녹음했다. 브라운은 퍼시픽 노스 웨스트의 가장 유명한 재즈, 펑크 및 소울 뮤지션과 함께 라이브 연주를 계속했다. 그는 또한 웨스트 오레곤 대학교의 재즈 음악을 위한 여름 캠프에서 조직하고 가르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