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뮤지션

Rabih Abou-Khalil ( 아랍어 : ربيع أبو خليل , 1957 년 8 월 17 일, 레바논 태생)은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30. 03:10





Rabih Abou-Khalil ( 아랍어 : ربيع أبو خليل , 1957 년 8 월 17 일, 레바논 태생)은 연주자이자 작곡가이다. 그는 전통적인 아랍 음악과 재즈 , 유럽 고전 음악 및 기타 스타일을 융합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인생

Rabih Abou-Khalil은 베이루트에서 자랐고 1978년 내전 당시 독일 뮌헨으로 이주했다. 뮌헨에서는 파트타임으로, 아내와 함께 프랑스 남부에서 시간제 근무하고 있다.

음악

그는 일찍이 유럽의 류트와 비슷한 울퉁불퉁한 현악기인 오드 연주법을 배웠다. 그는 oud 거장 Georges Farah에서 베이루트 음악원에서 공부했다. 독일로 이주한 후 Walther Theurer에서 뮌헨의 음악 아카데미에서 클래식 플루트를 공부했다.

그는 종종 전통적인 아랍 음악 과 재즈 , 록, 클래식 음악을 혼합했으며, "이 음반 이 레이블이 되기 수년이 지난 몇 년 전 세계 뮤지션이 찬사를 받으면서 중동의 풍미를 돋보이게 하며 재즈의 매끄러운 그루브는 마치 그들은 항상 의미가 있었다. " 그는 Anouar Brahem 과 함께 절충주의의 "세계 재즈"의 매개체로서의 강조를 도왔다. Abou-Khalil의 연주 스타일은 종종 재즈 기타에 비유된다. "Abou-Khalil은 대부분의 재즈 기타리스트가 짧은 상용 라이프 스팬에서 하는 것보다 10 초 만에 더 많은 음표를 재생한다."

Abou-Khalil의 음악은 아랍 음악 전통의 요소와 재즈, 록, 고전적 참고 문헌, 특히 오넷 콜맨 (Ornette Coleman) 과 돈 체리 (Don Cherry) 의 무리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글로벌 영향을 도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다른 영향으로는 프랭크 자파 (Frank Zappa), 벨라 바 토크 (Béla Bartók), 트리니다드의 마이티 스패로우 (Mighty Sparrow)와 키치 너 (Kitchener) 같은 예기치 못한 음악가가 있다. 재즈 요소는 스티브 스왈 로우 (Steve Swallow) 와 글렌 무어 (Glen Moore) 와 같은 유명한 재즈 뮤지션이 일반적으로 연주하는 음향 피치카토 (Pizzicato)베이스의 사용과 같이 대부분의 녹음 작업에 사용된다. 2003년 베이징 재즈 페스티발에서 그는 튜바와 클라리넷 뿐만 아니라 그가 항상 좋아했던 타악기와 함께 큰 찬사를 보냈다.

앨범

ECM 회사인 Nafas (1988)의 첫 번째 CD 발매에서는 다양한 국가 원산지의 드럼 조합이 절충주의의 신호를 내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크게 전통적인 아랍어 요소가 앞장서고 있다. Al-Jadida 와 Blue Camel (1992)은 알토 색소폰 연주자인 Sonny Fortune을, 후자는 알토 색소폰 연주자 Charlie Mariano 와 Flugelhorn 연주자 Kenny Wheeler와 함께 복잡한 영향을 받는다. "사하라"의 경우 4 점). 10/8 (3 + 2 + 2 + 3)이라는 고전적인 터키 계기는 Abou-Khalil의 작품 ( 황혼과 새벽 사이의 "Nightfall" , Blue Camel의 "Ziriab" , Tarab의 "After Dinner" , 그리고 Yara의 on a Bus").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미터가 혼합되어 신선도, 재치 및 스윙 의 재즈 가치를 유지하면서 복잡성의 새로운 기준을 설정했다.

Nafas 와 Tarab 은 터키어인 ney를 사용합니다. 1995 년 아라비안 왈츠 는 아우 두 , 뱀 (또는 뱀 ), 프레임 드럼 과 함께 현악 4 중주단 ( Balanescu Quartet에서 공연)을 위한 Abou-Khalil 작곡을 선보였다 .

Morton 's Foot (2004)는 Luciano Biondini와 아코디언, 사르데냐 가수 Gavino Murgia를 데려왔다. 베이스 보컬은 유럽과 동양의 이국적인 전통을 돋보이게 한다.

Egg (2005) 의 여행은 oud, 피아노 ( Joachim Kühn , 알토 색소폰 을 두 배로 사용하는)와 드럼의 트리오를 특징으로 한다.

2008년 Abou-Khalil은 Fado 와 Ricardo Ribeiro의 합류로 Fado 와 아랍 음악을 믹스한 "Em Português"( "포르투갈어로"라는 제목의) 앨범을 발표했다.

음악의 전망

라비 아부 - 칼릴 (Rabih Abou-Khalil)은 TV 시리즈의 비전 (Visions of Music)을 주최했다. EuroArts Entertainment가 제작한 이 13 부작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전통 음악 (카리브 해 살사, 브라질 삼바, 아르헨티나 탱고, 프랑스 무스테, 스페인 플라멩코, 유태인 클레머, 뉴 올리언스 R & B, 미시시피 블루스)과 재즈의 융합을 탐구하기위한 것이다. 서 아프리카, 남아프리카, 인도 및 중동 음악)의 역사적인 영상과 음악가 인터뷰 (Abou-Khalil). TV 시리즈의 음악은 1998 년 Enja Records의 Visions of Music - World Jazz 앨범에 발표되었다.

유머

유머는 Abou-Khalil의 예술과 라이브 공연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예를 들어, Gieler 박사의 Wiener Schnitzel (Morton 's Foot, 2004)은 아우디 다비 (Abu-Dhabi) 에 자리 잡은 오스트리아의 치과 의사에 의해 영감을 얻어 Wiener schnitzel이 곧 시력 장애인과 치매를 치료하는 명성을 쌓을 식당을 열었다. 그러나 이 식당은 당국에 의해 금지되고 폐쇄되며, 그는 Gieler 박사를 오스트리아로 돌려보내 기업인들에게 넥타이를 파는 중이다. 다양한 작곡은 유머러스한 이야기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적인 것은 "문화 간 통근"의 부조리이다.

CD 커버 디자인

라비 아부 - 칼릴 (Rabih Abou-Khalil)의 CD는 작가가 직접 고안한 아랍 비유적인 예술을 묘사한 고품질 표지가 눈에 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