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뮤지션

Art Blakey (1919 년 10 월 11 일 -1990 년 10 월 16 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이자 밴드 리더였다

thetraveleroftheuniverse 2018. 1. 19. 07:57







Arthur "Art"Blakey (1919 년 10 월 11 일 -1990 년 10 월 16 일)는 미국 재즈 드러머이자 밴드 리더였다. 그는 회교도가 된 후 Abdullah Ibn Buhaina 로 알려졌다.

Blakey는 Fletcher Henderson 과 Billy Eckstine 의 빅 밴드에서 1940 년대 자신의 이름을 지었다. 그는 비밥 뮤지션인 Thelonious Monk , Charlie Parker , Dizzy Gillespie 와 함께 작업했다. 1950 년대 중반 Horace Silver 와 Blakey는 드러머가 향후 35 년 동안 연관시킨 재즈 메신저 (Jazz Messengers)를 결성했다. 이 그룹은 동시대의 집단으로 구성되었지만 수년 동안 Freddie Hubbard , Wayne Shorter , Lee Morgan , Benny Golson 및 Wynton Marsalis를 비롯한 젊은 인재를 위한 인큐베이터로 알려졌다. 재즈의 전기 백과사전은 재즈 메신저에게 "50 대 후반의 전형적인 하드 그룹"이라고 부른다.

그는 Down Beat Jazz Hall of Fame (1981 년), [3] Grammy Hall of Fame (1998 년과 2001 년)에 입성하여 2005년 그래미 평생 공로상을 수상 했다. 그는 1991년에 현대 드러머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다.

어린 시절과 초기 경력

블레이키 (Blakey)는 1919 년 10 월 11 일 펜실베이니아 주 피츠버그에서 태어났다. 출생 직후 곧 어머니가 사망했다. 블레이키 자신의 1937년 결혼 증명서가 그녀의 처녀 이름을 보여 주지만 그녀의 이름은 종종 Marie Roddicker (또는 Roddericker)로 인용된다. 그의 생물학적 아버지는 원래 Bertram Thomas Blakey로 원래는 알라바마 주 오 자크 (Ozark) 였고, 1900 년에서 1910 년 사이에 가족이 피츠버그로 북쪽으로 이주했다. Blakey의 삼촌 루비는 피츠버그 대학의 보컬리스트이자 밴드 리더였다.

Blakey는 "대리모가 된 가족 친구가 형제자매와 함께 키웠다"고 설명했다. 그는 "학교에서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며 독학하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었다. Leslie Gourse의 전기에 따르면, 대리모 인물은 Annie Peron이었다. 가족과 친구들, 블레이키 자신이 이야기 한 이야기는 그가 페론 가족과 얼마나 오랫동안 보냈는지에 대해 모순적이지만, 자라면서 그들과 시간을 보낸 것이 분명하다.

Blakey의 초기 음악 경력에 대한 이야기도 모순으로 흐려져 있다. 블레키는 7 학년 때까지 풀타임으로 음악을 틀었고 성인의 책임을 지고 피아노를 치며 돈을 벌고 밴드 리더가되는 법을 배웠다고 여러 출처에서 합의했다.

그는 1930 년대 초 불확실한시기에 피아노에서 드럼으로 전환했다. 블레키는 클럽 주인이 피아노에서 드럼으로 옮겨 에롤 가너 (Erroll Garner) 가 피아노를 맡을 수 있게 했다. Blakey 자신이이 외에도 다른 계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 이야기의 진실성은 Gourse 전기에서 의문의 여지가 있다. Blakey는 " Chick Webb , Sid Catlett , Ray Bauduc 의 공격적인 스윙 스타일"이라고 가정한다.

1939 ~ 44 년 블레이크 (Blakey)는 동료 피츠버그 출신 인 메리 루 윌리엄스 (Mary Lou Williams) 와 함께 연주하고 플레처 헨더슨 오케스트라 ( Fletcher Henderson Orchestra)와 함께 여행했다. 소식통의시기가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은 1942 년 윌리엄스와 함께 뉴욕으로 여행한지 1 년 후 헨더슨에 합류한다는 사실에 동의한다. 헨더슨의 밴드에서 연주하면서 블레이키는 조지아 경찰과 싸웠다. 그리고 WWII에있는 서비스를 위해 부적당하다는 것을 선언해 상해를 입었다. 그는 짧은 시간 동안 Boston의 Tic Toc Club에서 자신의 밴드를 이끌었다.

Blakey는 1944-47 년부터 Billy Eckstine 의 빅 밴드와 함께 일했다. 이 밴드를 통해 Blakey는 동료 밴드 멤버인 Miles Davis , Dexter Gordon , Fats Navarro , Dizzy Gillespie , Charlie Parker 및 Sarah Vaughan 과 함께 비밥 운동과 관련이 되었다.

벡 스톤 밴드가 헤어 졌을 때, 블레키는 한동안 아프리카 여행을 갔다고 말한다. "1947 년 에크 스틴 밴드가 헤어지고 나자 우리는 아프리카 여행을 갔습니다. 나는 거기에 3 개월 머물러 있어야했고 2 년을 머물렀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사람들 사이에서 살면서 그들이 어떻게 살았는지, 특히 드럼에 대해서 알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 Blakey는 1947-49 년부터 녹음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이 기간 동안 이슬람교를 공부하고 1925 년에 실천 무슬림이 되지 않고 [ Art Blakey]라는 이름으로 계속해서 경력을 쌓아 Abdullah Ibn Buhaina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1950 년대가 시작되자 Blakey는 Davis, Parker, Gillespie, Bud Powell 및 Thelonious Monk 와 같은 음악가를 후원했다. 그는 종종 Monk의 가장 감동적인 드러머로 여겨지지진다. 그는 Monk의 첫 녹음 세션 (1947 년 Blue Note Records의 경우 )과 그의 마지막 녹음 세션 (1971 년 런던의 경우)에서 연주했으며, 그 사이에 많은 사람들이 있다. Blakey는 Buddy DeFranco 와 함께 1951 년부터 1953 년까지 Kenny Drew가 참여한 밴드에서 함께 여행했다.

Blakey는 1973 년 독일 함부르크 에서 "Giants of Jazz"의 일환으로 청구되었다.

1947 년 12 월 17 일, Blakey는 Blue Note Records의 첫 녹음 세션에서 "Art Blakey 's Messengers"라는 그룹을 리더로 이끌었다. 녹음은 당시 78 rpm 레코드로 발표되었고 두 곡은 Kenny Dorham , Sahib Shihab , Musa Kaleem 및 Walter Bishop이 포함 된 "New Sounds"10 "LP 편집 (BLP 5010) Jr이었다.

같은 시기 (1947), 또는 1949 년 그는 Seventeen Messengers라고 불리는 큰 밴드를 이끌었다. 악대는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것을 입증하고 곧 해산되었다. Messengers tag의 사용은 블레이키 (Blakey)와 피아니스트인 호레이스 실버 (Horace Silver) 가 공동 녹음 한 그룹과 마침내 붙어 있었지만, 초기 녹음에는 이 이름이 사용되지 않았다.

"Jazz Messengers"라는 이름은 Blakey, Mobley, Dorham 및 Doug Watkins 와 함께 Silver가 명목상으로 녹음한 1954 년에 처음으로 이 그룹에 사용되었다. 같은 5 중주는 Cafe Bohemia 의 The Jazz Messengers를 다음 해에 녹음했다. 집단으로서 기능했다.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는 도햄 (Dorham)을 대신했으며, 그룹은 1956 년 콜롬비아 레코드 (Columbia Records) 의 재즈 메신저 ( Just The Jazz Messengers) 라고 불리는 앨범을 녹음했다. [24] 실버가 밴드의 첫해 이후에 떠났을 때 블레이 키는 그룹 이름을 인수했다. 새로운 5 중주를 구성해 밴드 이름은 Blakey의 이름을 포함하도록 진화하여 결국 Art Blakey와 재즈 메신저에 정착했다. Blakey는 남은 생애 동안 그룹을 이끌었다.

1950 년대의 전형적 하드 밥 그룹이었는데, 뚜렷한 블루스 뿌리로 운전과 공격적인 확장을했다. 1950 년대 말에, 색소폰 연주자 Johnny Griffin 과 Benny Golson 이 그룹의 멤버로 바뀌었다. Golson은 음악 감독으로 " I Remember Clifford ", " Blues March "와 같은 밴드 책자의 일부로 시작된 몇 가지 재즈 표준을 썼으며, 그룹의 후기판에서 자주 부활했다.

"Along Came Betty" 와 "Are You Real" 는 블레이키를 위한 골슨의 작곡이다.

1959-61 년에 이 그룹은 Wayne Shorter의 테너 색소폰, Lee Morgan의 트럼펫, Bobby Timmons의 피아니스트, Jymie Merritt의 베이스를 맡았다 . 1961 년부터 64 년까지 트럼본 연주자인 Curtis Fuller 를 추가하고 Morgan과 Timmons를 Freddie Hubbard 및 Cedar Walton 으로 각각 교체한 육중주 밴드이다. 이 그룹은 젊은 재즈 재능을 증명할 수있는 장으로 발전했다. 제대를 한 뮤지션들이 가끔 그룹에 다시 등장했지만 Messenger의 각 반복에는 새로운 젊은 선수들의 라인업이 포함되었다. 사자 세계에 재림을 전하는 것은 재촉자에 대한 즉각적인 선의를 전달했다.

많은 메신저스의 멤버는 Lee Morgan, Benny Golson, Wayne Shorter, Freddie Hubbard, Bobby Timmons, Curtis Fuller, Chuck Mangione, Keith Jarrett, Joanne Brackeen, Woody Shaw, Wynton Marsalis, Branford Marsalis, Terence Blanchard, Donald Harrison and Mulgrew Miller이 포함되었으며 그들은 재즈 스타가 되었다.

아트 블레이키 (Art Blakey)와 재즈 메신저 동창 (Jazz Messenger alumni)의 전체 목록은 밴드와 함께 실제로 녹음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 The Jazz Messengers 참조).

나중에 경력

Blakey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재즈 메신저 그룹으로 수십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그는 젊은 음악가를 격려하는 정책을 가졌다. 1954 년 A Night at Birdland 앨범을 낳은 라이브 세션에서 마이크에 대해 "나는 젊은이들과 함께 있을 것입니다. 몇몇 더 젊은 것. 마음을 활동적으로 유지하십시오. " 라고 언급했다.

1970 년대 퓨전 시대를 풍화시킨 후 (이 시기의 음반은 덜 풍부하고 일렉 피아노와 같은 악기를 포함하려는 시도를 포함), Blakey의 밴드는 근시 재래식 재즈의 출현과 함께 1980 년대 초에 활성화 되었다. Wynton Marsalis 는 밴드의 트럼펫 연주자이자 음악 감독이었고, Marsalis가 떠난 후에도 Blakey의 밴드는 Johnny O'Neal , Philip Harper , Terence Blanchard , Donald Harrison , Kenny Garrett 등의 다른 사람들과도 계속 이어졌다.

그는 1980 년대 말까지 공연을 계속하고 그룹과 함께 여행했다. Ralph Peterson, Jr. 는 Blakey의 실패한 건강 때문에 두 번째 드러머로 1983년에 합류했다. 론 윈 (Ron Wynn) 은 블레이키 (Blakey)가 "그런 힘과 분노를 가지고 연주했다. 결국 그는 청력의 대부분을 잃었고, 인생의 끝에서 종종 본능에 의해 엄격하게 행동했다." 그는 보청기를 착용하기를 거절하고, 타이밍을 내 버렸다고 주장하면서, 진동을 감지하여 대다수의 시간을 보냈다. Blakey의 최종 라인업에서 활약한 Javon Jackson은 청력 상실의 정도를 과장했다고 주장했다. "제 의견으로는 청각 장애가 조금 과장되어 있었고 한쪽 귀가 잘 듣지 못했지만 다른 쪽 귀가 잘 들렸다. 나쁘다. 그는 '이봐, 네가 그걸 놓쳤다.'라고 재빨리 대답했다. '나는 다음 공연을 위해 사용할 수 을 것 같지 않아.'라고 말하면서, 그는 '당신들을 수는 없어요.'라고 말하고 싶다. "또 다른 밴드 메이트 제프리 키저 (Geoffrey Keezer)는 ' . 그는 당신이 돈에 대해 물었을 때 귀가 안들렸다. 그러나 그것이 정말로 조용하고 당신이 그에게 일대일로 말하면, 그는 당신을 잘들을 수 있었다. "

Blakey의 최종 공연은 1990 년 7 월에 있었다. 그는 10 월 16 일 폐암으로 사망했다 . 드럼 연주 스타일

블레이키 (Blakey)는 그의 초기 경력인 Chick Webb , Sid Catlett , Ray Bauduc 과 동시대의 공격적인 스윙 스타일을 취 했고, Kenny Clarke 와 Max Roach 와 함께 현대 드럼 연주 스타일의 발명가 중 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다. 맥스 로치는 이렇게 묘사했다.

"예술은 독창적인 사람이었다 ... 그는 드라마틱한 시간을 보냈으며, 그의 시그니처 스타일은 놀랍고, 우리는 그를 '썬더'라고 불렀다. 처음 1944 년 52 번가에서 그를 만났을 때, 그는 이미 폴리 리듬감을 가지고 있었고, 예술은 네 팔다리로 독립을 유지하는 데 있어 아마도 최고의 사람이었다. 그의 드럼 연주 형식은 전통적인 그립을 계속 사용했지만 이후의 모습에서도 그립을 사용하여 볼 수 있다. Ken Burns의 시리즈 Jazz 노트를 뒷받침하는 자료로 Blakey는 현대 재즈의 중요한 인물이자 드럼의 중요한 스타일리스트이며 Eckstine과의 초기 녹음 세션에서부터 특히 1947 년 Monk과의 역사적인 세션에서 힘과 독창성을 발휘하여 잦은 큰 스네어와베이스 드럼 악센트로 삼중 또는 크로스 리듬의 어두운 심벌즈 사운드를 만들어냈다. ”

“블레이키는 자신의 음악과 아프리카의 드럼 연주를 비교하기를 꺼려하지만 1948 ~ 9 년에 방문한 후에 드럼의 측면에서 랩을 하고 톰톰에서 그의 팔꿈치를 사용하여 음조를 바꾸는 등 여러 아프리카 장치를 채택했다. 일부 아프리카 음악가와 곡예사를 포함한 여러 드러머와 함께 녹음 세션을 진행했으며, 1950 ~ 51 년 이래로 그의 두 번째 및 네 번째 비트에서 하이햇을 강하게 닫은 그의 모방 된 상표가 1950-51 년 이후 그의 스타일의 일부로 포함되었다. Blakey는 그의 독주자들도 듣고 반응한다."

레거시

Blakey와 그의 밴드의 유산은 제작 한 음악 일뿐만 아니라 여러 세대의 재즈 뮤지션에게 제공 한 기회이기도 하다. 재즈 메신저는 1950 년대 후반부터 1960 년대 초반의 하드 밥 운동과 1980 년대와 1990 년대의 네오 트로 테이션 운동의 핵심 인물을 양성하고 영향을 주었다. 두 재즈 메신저 모두 스타일리쉬한 역할을 했다. Blakey의 죽음 직후의 드러머 신디 블랙맨 (Cindy Blackman) 의 말로, "재즈가 [1970 년대에 죽을 위험에 처해있을 때] 여전히 장면이 남아 있었고 아트는 그것을 계속 유지했습니다." Blakey는 1982 년 Jazz Hall of Fame (1982 년), Grammy Hall of Fame (2001 년)에 입회하여 2005 년 Grammy Lifetime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다.

개인 생활 그의 음악적 관심 외에도 Blakey는 "음악 [...] 여성 [그리고] 음식에 대한 커다란 식욕, 권투에 대한 관심으로 이야기꾼으로 Jerry "Tiger"Pearson에 의해 기술되었다.

Blakey는 4 번 결혼했고, 평생 동안 다른 관계를 오래 유지했다. 그는 첫 번째 부인인 클라리스 스튜어트 (Clarice Stewart)와 결혼했지만 다이애나 베이츠 (Diana Bates, 1956), 아츠코 나카무라 (Atsuko Nakamura, 1968), 앤 아놀드 (Anne Arnold, 1983)와 결혼했다.

그는 Gwendolyn, Evelyn, Jackie, Kadijah 및 Sakeena와 아들 Art Jr., Takashi, Akira, Kenji 및 Gamal과 같은 관계에서 10 명의 자녀를 두고 있었다. Blakey의 오랫동안 동반자 인 Sandy Warren은 Blakey가 Warren과 그의 아들 Takashi와 뉴저지 주 Northfield에 살았던 1970 년대 후반부터 1980 년대 초반까지 회상 및 좋아하는 음식 조리법에 대한 책을 출간했다.

Blakey는 서 아프리카 (1948)에서 이슬람의 문화와 종교를 탐구하기 위해 1 년 동안 여행했다. 1940 년대 후반, 다른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아흐 마디 선교사 카힐리 아메드 나시 르 (Kahili Ahmed Nasir)의 영향을 받았을 때 "Bu"로의 예술 전환이 있었으며 이슬람 / 미국사 백과사전에 따르면 이 시기의 한때 Blakey 17 명의 메신저 (아마도 모든 이슬람교도, 신의 메시지의 도관으로서의 예언자 와 음악의 역할에 대한 개념을 반영한)라는 Qur'an-reading 재즈 밴드를 지었다. 친구는 회교도 이슬람교도가 그의 장소에 올 것이고, 그 (것)들은 기도하고 말할 것입니다, 그 후에 "예술은 종교 [...]를 그 자신의 기간으로 이렇게" 몇 시간 후 [...] 식당에 가서 술을 마시고 갈비뼈를 주문하라고 했다. 이름 변경의 이유는 실용적이었다 : "다른 많은 흑인 재즈 뮤지션들처럼 뮤지션들은 "이슬람교도 이름을 채택했다"면서 음악가들은 호텔에 가보고 아프리카 계 미국인이 아님을 전제로 '백인 전용 장소'에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존 코 하시 (John Cohassey)가 말했듯이, 블레이키 (Blakey)는 "인생의 대부분을 도로에서 살았으며 도로의 규칙에 따라 살았던 재즈 뮤지션"이었다. 이 생활 방식은 시민권 시대 (1939 년 프레지 처 헨더슨 밴드 알바니, 그루지야에서 체포 된 후의 논쟁과 블레이키의 치료로 인해 접시가 그의 머리에 삽입 된 수술로 이어진 사건을 포함)와 관련된 실행을 가져 왔다.

드러머 Keith Hollis는 Blakey의 초기 생애를 되돌아보고, 그의 동료 드러머는 "마약을 다하여 극복했다"고 말했다. 많은 시대와 마찬가지로 Blakey와 그의 밴드는 여행과 공연을 하면서 (이 점에 있어서 Blakey의 영향력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함께) 마약 사용 (즉 헤로인 )으로 유명했다. 다른 특별한 기억은 Blakey가 (연주하는 동안 술에 대한 그의 경력 초기에 드 드러 Sid Catlett에 의해 훈련을 받은 후) 연주하면서 심각한 음료를 마시는 것을 허락하고, "깨끗한 살아있는 고양이 "Wynton Marsalis의 영향으로 그가 덜 공연 도중 약물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Blakey는 무거운 흡연자이었다; 그는 Buhaina 's Delight (1961)의 앨범 표지에 연기구름 속에 나타나고, 진저 베이커 (Ginger Baker )와 함께 1973 년에 출연한 장면의 확장된 영상에서 Blakey는 담배 타기로 긴 드러머의 "결투"를 시작한다.

죽음

Blakey는 St. Vincent 's Hospital and Medical Center에서 71 세의 폐암으로 사망한 맨해튼에 살고 있었다. 그의 뉴욕 타임스 부고가 실렸고 ​​그가 딸 4 명 (Gwendolyn, Evelyn, Jackie 및 Sakeena)과 4 명의 아들 (Takashi, Kenji, Gamal 및 Akira)에 현존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