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뮤지션

Wilbur (1923년 9월 8일 - 1979년 9월 9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1. 22. 07:51





Wilbur Bernard Ware (1923년 9월 8일 - 1979년 9월 9일)는 미국의 재즈 더블 베이시스트로 시간과 공간, 독창적인 솔로 기법과 탁월한 타악기의 사운드로 유명하다. 그는 JR Monterose , Toots Thielemans , Tina Brooks , Zoot Sims 및 Grant Green 과 같은 다양한 스타일리스트가 있는 LP를 포함하여 1950년대 리버 사이드 레코드 (Riverside Records) 의 스탭 베이시스트였다.

시카고 출신의 Ware는 밴조와 베이스 연주를 가르쳤고, 더블베이스는 멜로디와 리듬 악기뿐만 아니라 타악기로도 접근했다. 1940년대에는 Stuff Smith, Sonny Stitt, Roy Eldridge 와 함께 일했다. 그는 1950년대 초반 Sun Ra 와 함께 녹음했다. 나중에 뉴욕시에서 1950 년대에서, Ware는 Eddie Vinson , 예술 Blakey , 및 Buddy DeFranco 와 연주했다. 평생 동안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된 그의 유일한 앨범은 1957년부터 The Chicago Sound 였으며, 웨어는 Riverside와 계약되었다. Ware는 1950 년대 후반 뉴저지 스튜디오에서 제작 된 여러 개의 Music Minus one (MMO) 재즈 강좌 LP의 스튜디오 녹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그 중 일부는 현재 컴팩트 디스크로 다시 출시되었다. 1958년 Ware는 Harlem의 Great Day 사진에 나오는 57 명의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었다. 2012년 Ware의 미망인인 Gloria는 Wilbur Ware : Super Bass 라는 제목으로 트럼펫 연주자 Don Cherry 와 함께 제작되지 않은, 이전에 발매되지 않은 일련의 곡을 제작하여 출시했다. CD에는 5 분 길이의 트랙이 포함되어 있는데, Ware는 그의 초기 음악과 재즈에서의 삶을 묘사했다.

웨어는 1957-58 년 Thelonious Monk 4 중주단과 함께 작업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Village Vanguard에서 Sonny Rollins Trio와 함께 생생한 음반을 녹음했다. Ware의 탁월한 타이밍, 경제적 인 배치와 음표의 경제적 인 배치는 Monk와 앙상블을 연주하면서 공간과 시간을 적당히 사용하는 것과 피아니스트의 음악에 완벽하게 어울렸다. 아마도 이것의 가장 좋은 예가 웨어의 "Min Minor"(Take 5)에서의 Monk와의 인터 재생인데, Monk와 Ware는 피아노 -베이스 대화를 만들어 점차적으로 창작의 창의성과 각도가 확장된 베이스로 긴장감을 갖게 된다. 현대 재즈에 기록된 최고의 곡 중 하나이다. Ware의 독창적인 해석 능력은 흠 잡을 데없이 탁월한 시간 감각과 타악기의 공격력과 함께 Monk와 가장 잘 어울리는 베이시스트가 되었다. 웨어와 동료 베이시스트인 Israel Crosby 는 1950 년대에 좀 더 느긋한 "Chicago Sound"접근법의 예를 이끌고 있었다. 웨어는 1963년 시카고로 돌아와 마침내 투옥된 마약 중독으로 고생했으며 약 6 년 동안 음악적으로 거의 활동적이지 않았다. 1969 년에, Ware는 Clifford Jordan , Elvin Jones 및 Sonny Rollins 와 함께 연주했다. 그는 나중에 필라델피아로 옮겨 1979 년에 폐기종으로 사망했다. Ware는 정교한 핑거링과 왼손 교대를 사용하여 현대의 교육 더블베이스 연주자에 의해 자주 비평을 받았지만 그는 모든 지판 위치에 대한 숙달도를 지니고 있으며 현저한 실행 속도로 올바른 장르의 가장 어려운 음악 중 일부에서 고유하게 구조화된 솔로 무브먼트를 만들 수 있다. 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웨어는 아방가르드 재즈 음악가들과 열정적으로 관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