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뮤지션

Brew Moore (1924년 3월 26일 - 1973년 8월 19일)는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29. 20:22







Brew Moore /Milton Aubrey "Brew"Moore (1924년 3월 26일 - 1973년 8월 19일)는 미국의 재즈 테너 색소폰 연주자였다.

이른 인생

무어의 공식적인 음악 교육은 테너 색소폰으로 전환하기 전에 트롬본 , 클라리넷 에서 12살에 시작되었다. 레스터 영 (Prez 또는 Pres라고도 함)의 스타일에 영감을 얻은 그는 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여름 텍사스 영토 Texas territorial band 내에서 연주한 첫 번째 전문적인 경험을 얻었다.

전문 직업

무어는 뉴 올리언즈 , 멤피스 , 뉴욕시 (두 번) 사이에 1942-47년 사이에 실적이 좋은 경력을 쌓기 위해 첫 해에 미시시피 대학을 떠났다. 뉴욕에서 그는 처음에는 비밥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음악을 들었다. 영을 우상화한 사람 (그는 심지어 레스터 영과 같은 정통 120도 각도인 자신의 혼을 가졌다.) 무어는 처음에는 불편했지만 1968년 뉴욕 타임스 평론가 존 윌슨 (John Wilson)에 대해 이렇게 회상했다. "Bird ( Charlie Parker)는 독학으로 연주를 배웠다는 것을 알고 들었을 때, Pres는 완전한 메시아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Bird and Pres와 내 것을 결합 시켰습니다. "

1948년 뉴욕으로 돌아와 무어는 도시의 역동적인 재즈 장면을 조명하며 첫 번째 앨범을 리더 ( "Brew Moore and His Playboys", 사보이 레코드 )로, Machito 의 오케스트라와 Claude Thornhill 의 Big 밴드, 카이 권선 sextet, 스탠 겟츠 와 조지 Wallington와 녹음을 했다. 1949 년에 Woody Herman 의 유명한 Second Herd (Getz, Zoot Sims , Al Cohn )와 Allen Eager의 3 명의 "4 명의 형제"와 함께 앨범 " The Brothers for the Prestige Label"을 만들었다. 그리고 50 년대 초 그는 버드 랜드 ( Bird)와 버드 랜드 (Birdland) 와 같은 장소에서 다른 비퍼들과 함께 연주했다. 피아니스트 Gene DiNovi는 그를 "자연스러운 연주자"라고 묘사했는데, 어린 시절 색소폰에 불어야 한다고 말한 것을 기억합니다. 그 노래를 집 어서 날려 버리고 금발 머리의 짚색 머리카락을 했습니다. 항상 농부의 암소 핥기 그는 아주 단순하고 사랑스러운 사람이었습니다. "

그는 1954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웨스트 코스트로 뉴욕을 떠났고 샌프란시스코에서 정착하여 친근감 있는 환경을 발견했으며 그의 인정받은 추종자인 잭 케룩 (Jack Kerouac)의 개성을 띤 세대 문화에 잘 어울렸다. 1959년에 그가 그의 별칭을 주어 일찌기 있던 무거운 마시는 것은 그것의 통행세를 가지고 가고, 그는 장면에서 철수했다. 그는 그 후 유럽에서 재훈련되었다. 덴마크의 코펜하겐을 기반으로 뉴욕의 3 년 (1967-70)을 제외하고는 케니 드류 (Kenny Drew) 와 사 헤드 시하프 (Sahib Shihab) 와 같은 유명 인사들과 팀을 이루어 평생 동안 계속 공연 했다. 유럽의 강한 인물 Niels-Henning Ørsted Pedersen 과 Alex Riel와 함께 공연했다. 1973년 8월, 코펜하겐으로 돌아가 아버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 왔고 (역설적이게도, 경제적 불확실성이 수년간 상당한 상속을 받으면서), 티볼리 가든의 계단을 내려오다 그의 죽음을 초래한 부상을 입었다.

영향 및 유산

Storyville Records의 행정관 Alun Morgan은 색소폰 연주자의 Lostorian 뿌리에 대한 확고부동한 준수 덕분에 무어의 "전체 음반에 대한 작곡은 작다"라는 CD 재발행 "No More Brew"에 대한 라이너 노트에서 제안했다. 실제로 스콧 야노우 ( Scott Yanow) 비평가가 지적한 바와 같이 "초기 50 년대 Stan Getz, Al Cohn, Zoot Sims, Alan Eager와 같은 테너들과 함께 ... 그 당시 그들은 모두 똑같은 소리를 냈다. 무어는 오랜 세월 동안 자신의 소리를 바꾸지 않은 유일한 다섯 명 중 하나였다. "

덴마크의 학자 인 소렌 쇼우 (Soren Schou)는 무어의 "서사시 멜로디스트"를 소설 쓰기에 비유하고 포스트 버드 즉흥 연주자가 연습한 집중적인 "단편 소설"과 대조했다. 확실히 무어의 광대한 스타일의 연주는 포스트 밥 시대 청취자의주의 집중 기간을 테스트했다. (이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스톡홀름 시청자들에게 "Manny 's Tune"을 "No More Brew"(Storyville CD 8275, 1998)에 소개하면서 X 등급 댓글을 언급 한 적이 있다.

무어 자신은 1954년에 랄프 글리슨 ( Ralph Gleason) 비평가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를 위해 연주하는 아이디어는 주위에 일련의 화음 진행을 구성하는 대신 항상 원래 화음으로 다른 곡을 작곡하는 것입니다.” 더 많은 프리 - 밥 (pre-bop) 경사 글리슨 (Gleason)이 분명히 승인한 아이디어는 무어가 "절대적으로 황금 선물 두 가지를 가지고 있다"며 "그는 화가 났으며 영혼을 가지고 있다 ... 그는 또한 귀중한 표현의 선물을 가지고 있다 ..." , 그는 간단히 말하지만 그것은 실제로 연주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