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ien van Schaik (1967년 6월 7일)는 네덜란드 재즈 가수 이자 작곡가이다.
Paulien van Schaik 파울리앙 반 샤이크 (1967년 6월 7일)는 네덜란드 재즈 가수 이자 작곡가이다. 그녀는 Utrecht 음악원에서 재즈와 팝을 공부했으며, 1994-95년 보스턴의 버클리 음악 대학에서 작곡에 전념했다. 그녀는 베이시스트 Hein van de Geyn 과 함께 많은 일을 했다. 베이스와 함께하는 노래의 조합은 독특하고 대담하지만 그녀의 명확한 목소리와 작곡이 훌륭한 성과를 이뤘다. CD의 레퍼토리는 주로 Great American Songbook 의 표준으로 구성된다. 그들의 첫 번째 앨범, Tenderly 는 2000년 Dordrecht의 Van de Geyn Baseline Theatre에서 라이브로 녹음되었으며 Edison Jazz Public Prize 에서 우승 했다. 다음 CD에서, 여름에 벨기에의 트럼펫 연주자인 Bert Joris가 게스트였고, Musing 의 듀오는 Yvonne van der Pol 의 바이올린과 Frans Grapperhaus 의 첼로로 확장 되었다. 이 직업으로 그들은 2007년 북해 재즈 페스티벌 (Northern Sea Jazz Festival) 을 포함한 다양한 축제에서 여행과 공연을 했다. 2008년 Hein과 Paulien은 터키 출신 Ulas Aksunger 의 드러머와 타악기 연주자와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010년에는 남아공에 정착한 Hein van de Geyn과의 협력이 끝났다. Paulien은 노르웨이의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 조 스카사르 (Jo Skaansar) 와 공동으로 자신의 레퍼토리에서 작업했다. 2011년에 그녀는 새로운 길을 열어 갈 것이다. 그녀는 피아니스트인 Mike Boddé, 베이시스트 Paul Berner 및 드러머 타악기 연주자인 Marnix Stassen을 포함하는 새로운 트럼펫 연주자인 Niels Tausk ( The Tausk Force)과 함께 작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