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t van den Brink & Clare Fischer의 라이브 앨범 Bert van den Brink Invites Clare Fischer(2001년)
한없이 명랑하던 가을 햇살님께서 오늘은 어쩐 일인지, 시무룩!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이 팽창하는 가슴을 누를 수가 없는 아침이랍니다.
왜냐고요? ㅋㅋ
말할까요, 말까요?
Pppp~~~
아시죠? 이제 제가 얼마나 촐싹거리는 밴댕이 소갈딱지 없는 아이 어른인지.ㅋㅋㅋ 금방 말할 거면서, 왠 GR!!!
여하튼,
왜냐면요. 어제부터 홀딱 빠진 연주가들 때문이죠. 진짜 진짜, 각각 이들의 연주들을 계속 들었거든요. 헐, 아직도 이처럼 무수한 재즈의 별들이 제 하늘에서 반짝거리는데, 언제나 다 그들을 만날 수 있을까요, 새벽녘까지 이런 저런 생각에 뒤척였답니다.
오늘의 앨범을 연주해줄 네덜란드 출신의 재즈 피아니스트, 교사, 작곡가 편곡자 및 제작자인 Bert van den Brink (Geldrop, 1958년 7월 24일)와 미국의 키보드 연주자이며 작곡가, 편곡자및 밴드리더였던 Douglas Clare Fischer (1928년 10월 22일 - 2012년 1월 26일)!!!
오늘은 그들이 듀오를 이루어 연주한 2001년의 앨범 Bert van den Brink Invites Clare Fischer를 소개해드리려고요. 네덜란드의 작고 오래된 'Het Beauforthuis', Austerlitz 교회에서 2000년 5월 17일에 연주실황을 녹음한 두 피아니스트의 라이브 앨범이랍니다. 이들은 연주회장으로 오는 도중 경미한 교통사고를 당해 리허설을 할 시간이 없어 바로 연주회로 들어갔다고 하네요. 두 연주자에 대한 소개는 “쓰윽의 음악가 앨범”란에서 자세히 보시고요.
우선 이 앨범의 트랙을 몇 가지 소개하자면요.
두 번째 트랙, 정말 재미있답니다. 우리들에게 아주 익숙한 곡들인,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무지크,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 작품번호71 액트2 - 갈대피리의 춤, 그리그 작곡 페르귄트 제1모음곡의 산속 마왕의 궁전에서를 편곡해 들려주는 즉흥 연주의 묘미, 웃지 않을 수 없었고요.
Smoke Gets In Your Eyes, 비록 사라님이 좋아하시는 루 룰스의 보컬 버전은 아니지만 힘을 뺀, 소박하게 연주돼, 편안하면서도 즐거운 트랙은 멜로디가 입술 끝에서 뱅뱅 돌게도 하면서도, 편곡의 즐거움에 고개를 끄덕이게도 하죠.
세 번째 트랙 Morning은 피아니스트 Clare Fischer의 오리지널로 그의 시그네처 송이라고 할 수 있고요. 평범하지 않은, 우아하면서도 때론 묵직하고도 명랑한, 때론 유머러스까지 한 아침, 해서 “살아볼 만한 하루가 될 거야.”라고 말을 걸어오는 두 연주자를 상상하게 되지 않나요?
용기를 내어 풀 앨범을 링크를 하고 싶은 마음 꿀떡같지만, 이젠 좀 눈치가 보여 마지막 링크 분.
시력 장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연주뿐만 아니라 작곡에 편곡에 제작까지 끝없는 재능을 발휘하고 있는 Bert van den Brink의 오리지널, Woods. 이 곡을 들으며 고요한 숲 속에서 일주일 쯤 아무 생각도 없이 뒹글고 싶다, 흑! 그런 꿈을 꾸었답니다. 대신 이들의 연주로 위로를...
넘 좋아서 제가 아침부터 왕 수다를! 이 앨범을 듣다보면, 청중의 박수소리와 환호성 또 연주자들의 육성과 신음을 듣는 재미, 마치 제가 그들과 같은 자리에 앉아 함께 듣고 있는 듯한 상상을 하게 하는데요.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앨범의 볼륨이 좀 약한 듯.
오늘도 편안한 하루되시길.
Bert van den Brink & Clare Fischer의 라이브 앨범
Bert van den Brink Invites Clare Fischer(2001년)
레이블: Challenge/ Dutch
녹음일: 2000년 5월 17일
발매일: 2001년 10월 2일
길이: 67:20
스타일: Post-Bop
Track listing
1."Hoaky Blues" (Clare Fischer) – 5:43
2."Improvisation on: Eine Kleine Nacht Music/Dance of the Flutes/Silent Movie Chase Music/In the Hall of the Mountain King" (Wolfgang Amadeus Mozart / Pyotr Il'yich Tchaikovsky / Edvard Grieg) – 4:59
3."Smoke Gets In Your Eyes"/"Memories of You" – 12:30
(Jerome Kern-Otto Harbach / Eubie Blake-Andy Razaf)
4."Morning" (Clare Fischer) – 6:17
5."Donna Lee" (Charlie Parker [sic]) – 2:58
6."Hommage À Francis Paudràs" (Clare Fischer) – 3:02
7."Woody 'N You" (Dizzy Gillespie) – 5:42
8."Yesterdays" (J. Kern, O. Harbach) – 8:32
9."Woods" (Bert van den Brink) – 4:19
10."Lennie's Pennies"/"Pennies from Heaven" – 8:23
(Lennie Tristano / Arthur Johnston-Johnny Burke)
11."Chop Sticks" (Arthur de Lulli) – 4:55
Personnel
Bert van den Brink - piano
Clare Fischer - piano
https://youtu.be/o_GIwgcYSDk?list=PLAZ0cBf1sq4_YG0IKjvgRmQJU5rGUfZlJ
AllMusic Judith Schlesinger 리뷰
Clare Fischer는 항상 모험심으로 유명합니다. 피아니스트, 오르간 연주자, 편곡가, 작곡가 및 지휘자로서 오랫동안 경력을 축적한 그는 Dizzy에서 Prince에 이르기까지 모두와 함께 작업했으며, 네덜란드의 피아니스트, 오르간 연주자 및 작곡가인 Bert van den Brink와 듀엣을 함께했습니다. 그들의 토플리스 파지 올리 (Fazioli)의 할아버지들에게 생생하고 명료하게 녹음된 그들은 작고 오래된 Austerlitz교회에서 연주하고 있습니다. 이 교회는 따뜻하고 세심한 청중을 둘러싸고 콘서트홀로 바뀌었습니다. 경미한 도로 사고로 인해 리허설을 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 뮤지션과 함께하는 것이 단점보다 더 많은 기회입니다. 그 결과는 음악의 자발성, 친교, 재치의 특별한 저녁입니다. van den Brink는 완전히 장님이고 시각적인 단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더 주목할 만한 것입니다. CD에는 스윙하는 "Hoaky Blues"와 "Donna Lee"에서 "Smoke Gets In Your Eyes", "Yesterdays", "Memories of You"등 다양한 듀오와 솔로 트랙이 풍부하게 갖추어져 있습니다. 다양한 "Pennies"에 관한 힙합 논평을 포함합니다. 또한 피셔의 클래식 한 "Morning"버전 인 van den Brink의 오리지널 "Woods")와 환상적이며 직감적인 Mozart 와 Louis Bonfa. 의 곡이 함께 있습니다. 당신들은 연주자들의 코멘트 속에서 일반적인 웃음을 날리는 발견의 기쁨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보다도 음악적인 면에서 강력히 추천합니다.
1.
Bert van den Brink (Geldrop, 1958년 7월 24일)는 네덜란드 재즈 피아니스트, 교사, 작곡가 편곡자 및 제작자이다.
전기
5세 때 Van den Brink는 첫 번째 피아노 레슨을 시작했다. 그는 1982년 허먼 울혼 (Herman Ulhorn)의 위트레흐트 음악원 (Utrecht Conservatory) 에서 자신의 음악 ( 클래식 )을 완성했다. 처음에는 클래식 콘서트를 주기적으로 했지만 그의 마음은 가장 즉흥적 인 음악으로 기울었다. 그는 Toots Thielemans, Chet Baker, Clare Fischer, Nat Adderley, Dee Dee Bridgewater, Lee Konitz 등의 재즈 음악과 Cor Bakker, Hein van de Geyn, Denise Jannah, John English, Jules de Corte 및 Louis van Dijk과 같은 재즈 음악가들과 함께 연주했다. 편곡가 / 프로듀서로서 그는 Metropole Orchestra 와 Paul de Leeuw에 썼다. 2007년 그는 VPRO / Boy Edgar 상을 수상했다. 배심원단은 그의 연주에 매우 감명을 받았으며 이것을 " 즉시 알아볼 수 있는, 재즈에서 가장 위대한 사람에게만 도달하는 것 "이라고 언급했다.
일
2012년 1월, Bert van den Brink는 Bram Strijbis와 함께 Jules de Corte(1924년 - 1996년/네덜란드의 시인, 작곡가, 피아니스트)의 52 곡의 악보를 Nijmeeg의 비영리 단체 De Stiel에서 De Cortes 작곡의 최초 판인 악보로 발표했다. 함께 Strijbis와 Van den Brink는 공동으로 De Corte가 연기한 컴퓨터에서 Bert van den Brink가 52 편을 녹음했다. Van den Brink는 De Corte와 어린 시절 접촉을 했다. 나중에 그들은 함께 일했고 그들은 친구였다. 낱장 악보집의 "Leading"에서 Bert van den Brink는 Jules de Cortes 음악의 특성을 다룬다.
2.
Douglas Clare Fischer (1928년 10월 22일 - 2012년 1월 26일)은 미국의 키보드 연주자, 작곡가, 편곡자 및 밴드 리더였다. 미시간 주립 대학 (50년 후 그는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을 졸업한 후 1950년대 후반 보컬 그룹 the Hi-Lo의 피아니스트 및 편곡가가 되었다. 피셔는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와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와 함께 작업했으며 1960년대 라틴과 보사노바 녹음으로 유명해졌다. 그는 라틴 재즈 표준 " Morning "과 재즈 표준 " Pensativa "를 작곡했다. 재즈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 허비 핸콕 (Herbie Hancock )은 그의 영향에 대해 꾸준히 언급했다. ( "나는 클레어 피셔 (Clare Fischer) 없이는 나도 없을 것"). 그의 생애 동안 11 번째 그래미상 후보로 지명되었고, 그의 획기적인 앨범인 2 + 2 (1981)는 Hi-Lo 시대에 발성한 보컬 앙상블 작곡을 이미 상당한 규모의 라틴 재즈 디스코 그래피에 통합시킨 피셔의 기록 중 첫 번째 기록이다. 브렌트 그의 아들 Brent Sean Cecil Fischer(1964년생)와 피셔 (Fischer)의 30 년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처음으로 녹음된 곡이다. Fischer는 또한 ¡Ritmo! (2012) and for Music for Strings, Percussion and the Rest (2013)으로 최초의 그래미상 사후 수상자가 되었다.
1970 년대 초반 피셔는 Rufus ( Chaka Khan과 ), Prince (a)와 같은 팝 앤 R & B 아티스트와 Rufus (with Chaka Khan), Prince (a regular client from 1982 on, and by far Fischer's most frequent in pop music), Robert Palmer, Paul McCartney, Michael Jackson, Celine Dion, 등 많은 사람들이 연주하는 음악에 "감미료"를 제공하여 결국 인기 있는 편곡자가 되었다.
이른 생활 및 교육
Fischer는 세실과 Louella (Roussin) Fischer of Durand, Michigan에서 태어난 네 명의 자녀 중 세 번째 자녀였다. 그의 부모는 독일, 프랑스, 아일랜드 스코틀랜드 및 영국 배경이었다. 초등학교에서는 바이올린과 피아노로 첫 번째 악기로 일반 음악 공부를 시작했다. 7 세의 나이에 피아노에서 4 가지 하모니를 골라내기 시작했다. 2 년간의 피아노 레슨을 마친 가족은 미시간 주 그랜드래피즈로 이사 왔고, 피셔는 클래식 음악을 작곡하고 댄스 밴드를 위한 악기 준비를 시작했다.
South High School에서 그는 첼로, 클라리넷 및 색소폰을 들었다. 그의 고등학교 강사인 글렌 리튼 (Glenn Litton)은 그 소년에 관심을 보였고 가족이 그것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음악 이론, 조화 및 조화에 대한 무료 강의를 제공했다. 피셔는 그를 위해 음악을 조율하고 복사하여 호의를 보였다. 콘서트 밴드가 악기를 필요로 할 때마다 피셔는 연주 차트와 운율 차트를 함께 연주했다. 이것은 그에게 귀중한 오케스트레이션의 개인 훈련 기회를 주었다.
피셔는 15세에 자신의 밴드를 시작했는데, 그 밴드를 위해 모든 곡을 썼다. 1946 년 졸업 후 미시간 주립 대학 에서 음악 작문과 이론을 전공하고 1947년 학업을 시작했으며 H. Owen Reed 와 함께 공부했다. 십대 동안 피아노를 공부할 자금이 없었기 때문에 그는 주로 독학을 했다. 그러므로 대학에서의 그의 주요 악기는 첼로이고, 피아노는 그 다음이었다. 나중에 그는 전공을 클라리넷에서 피아노는 부전공으로 바꿨다.
미시간 주립대의 피셔의 룸메이트들은 라틴계 미국인이었다. 음악학과 밖에서 친구가 대부분이었다. 그는 Tito Puente, Tito Rodriguez, Machito 등의 음악에 소개되었다. 그의 친구들을 통해 그는 스페인어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석사 과정에서 부전공으로 스페인어를 택했다. 음악에 대한 피셔의 열정은 항상 언어에 대한 그의 사랑에 부합되었다.
평균적인 사람은 외국어를 15 % 정도 이해하고 있다. 그는 어떤 언어인지 알고 있으며 하나 또는 두 단어에 익숙했다. 음악과는 다르지 않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래에 가사 만 듣거나 비트를 느낀다. 나는 음악 청취자의 65 ~ 80 %가 항상 좋은 청취자를 위해 음악을 만들었다. 그래서 내 보컬 육중주에서 독일어, 스페인어 또는 일본어 등 모든 부분이 원래 언어로 불려진다.
피셔 (Fischer)는 1951년에 우등으로 BM을 졸업했으며 작곡을 시작한 첫 해를 시작했다. 다음해 그는 미 육군에 들어가 미주리 주 포트 레너드 우드 (Fort Leonard Wood)에 보냈다. 거기 그는 악대에 알토 색소폰을 연주하고 웨스트 포인트, 뉴욕에 있는 미국 육군 사관 학교 밴드에서 편곡자로서의 봉사를 끝냈다. 군대가 끝난 후, 피셔는 미시간 주에 돌아왔다. 1955 년에 그는 음악 석사 학위를 받았다.
초기 취업
피셔는 다음 미시간 주 디트로이트에 살았고, 라이브 퍼포먼스에서 보컬 4 중주 The Hi-Lo를 처음 들었을 때, 그는 즉시 그의 서비스를 제안했다. 이후 5 년 동안, 피셔는 그룹과 함께 여러 앨범을 녹음했으며, 피아니스트로, 때로는 편곡자로 활동했다. 또한, 그는 몇 가지 보컬 준비를 했으며, 그 자리에서 데뷔했다. 허비 핸콕 (Herbie Hancock) 이 나중에 그의 큰 영향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그것은 내가 정말로 보이싱 - 예를 들어 Speak Like a Child 에서 사용한 하모니와 같이 - 할 수 있는 것을 그로부터 훨씬 더 많이 배웠다. 클레어 피셔가 하이 로우 (Hi-Lo 's)를 위해 했던 편곡들에서 나는 많은 것을 배웠다. 클레어 피셔 (Clare Fischer)는 저의 하모니적 개념에 큰 영향을 주었다. 나는 그의 마지막 녹음 중 일부를 들었으며, 그는 여전히 놀라운 하모니 적 곡을 썼다. 물론 그는 훌륭한 피아니스트였다. 그러나 내가 들었던 것은 처음이었던 그 보컬 하모니였다. 나는 그에게 경외심을 갖고 있었다.”
Fischer가 1958년 할리우드로 이사했을 때, 그는 East LA로 가서 라틴 재즈에 대해 더 많이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Modesto Duran과 함께 charanga 그룹에서 리더로 시작하여 다양한 그룹과 함께 연주했다. 1959년 11월 2일, 그는 이 장르에서 특히 비브라포니스트 Cal Tjader 가 이끄는 이미 인기 있는 라틴 재즈 그룹과 같은 법안에 첫 번째 연례 로스 앤젤레스 재즈 페스티벌에 하이 로우 (Hi-lo 's)가 출연했을 때 특히 유익한 관계를 맺었다. 그의 연주와 준비 작업은 모두 Tjader에게 즉각적인 인상을 주었다. Tjader는 피셔를 다음 3 년 동안 여러 음반의 릴리스에 고용했다. 두 사람은 70년대 중반에 재결합하여 피셔 자신의 라틴 재즈 단원인 살사 피칸테 (Salsa Picante)를 형성하게 된다.
1961년 피셔는 Elizete Cardoso 와 Joao Gilberto 의 녹음을 통해 브라질 음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 발견은 멕시코 작곡가인 Mario Ruiz Armengol 의 음악에 대한 그의 소개와 함께 피셔의 후속작인 Cal Tjader (Armengol의 음악과 모던 한 브라질 작곡가의 음악에 공동으로 헌정 한 1962 년 LP) 과 이어졌다. 다음 해 피셔는 보사노바 (Bossa Nova)를 주제로 한 2 개의 LP와 색소폰 연주자 버드 샹크 (Bud Shank)를 공동 작업했으며 피아니스트 조지 셰링 (George Shearing)을 위해 또 다른 곡을 마련했다.
The Hi-Lo 에서 Fischer는 트럼펫 연주자인 도널드 버드 (Donald Byrd )의 녹음에 참여했다. 피셔의 현악기와 하프를 사용하여 잘 알려지지 않은 우울한 음질의 표준을 전했다. 앨범이 드디어 출시되기까지 25년이 걸렸지만, September Afternoon 는 Donald Byrd가 디지 길레스피 (Dizzy Gillespie) 의 카피를 연주할 때 즉각적인 배당금으로 지불되었다. 차례차례로 Gillespie는 Fischer를 고용하여 자신의 앨범인, A Portrait of Duke Ellington, 를 위한 작은 앙상블을 준비했다. 1960년에 바이올리니스트 Cal Tjader 와 피아니스트 George Shearing이 앨범을 발표했으며 8년 동안 상업 광고 음악에 전념해있던 Fischer와 첫 음반 계약을 맺었다.
초기 경력 지도자
그 자신의 이름으로 녹음된 첫 번째 녹음은 1962년 Pacific Jazz Records에서 시작되었다. : First Time Out , Marga ! 확장 및 Bud Shank 및 Joe Pass로 음원을 녹음 할 수 있었다. 이러한 초기 기록은 바흐 , 쇼스타코 비치 및 스트라빈스키 의 하모니 깊이와 함께 재즈, 보사노바 및 맘보에 대한 세심한 연구였다. 그들은 비평가들에게 호평을 받았지만, 상업적으로 성공하지 못했다. 피셔는 피아니스트 겸 편곡자로 자신을 소개했으며 가장 유명한 작품인 "Pensativa"와 "Morning"을 작곡했다. 그러나 그의 많은 재능은 단점을 입증했습니다.
“내가 트리오와 함께 연주 할 때마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피셔는 빌 에반스의 덕을 많이 보았다." 나는 결코 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당시 나의 큰 음악적 예는 리 코 니츠 (Lee Konitz) 였다. 그리고 내가 레코드를 조율했을 때 나는 복사한 것은 길버트 에반스였다. 나는 이것을 "Evans Brothers syndrome"이라고 불렀다.”
세르지오 멘데스 (Sérgio Mendes) , 윌리 럽 (Willy Ruff)과 다른 사람들을 위한 준비가 이어졌다. 60 년대 피셔는 16세에 파이프 오르간을 연구하여 장기를 다시 연주하기 시작했다. 그는 Pacific의 Hammond B-3 와 Cal Tjader의 Soña Libre의 앨범에 녹음하기 시작했다. 몇 년 후 Fischer는 Yamaha EX-42와 Clare Declares (1977)에 대한 기술을 선보인 T'DAAA (1972)를 녹음했다. 이 악기 는 파이프 오르간을 다시 선보였다.
살사 삐 칸테 년
1975년, 10 년간의 스튜디오와 예술적으로 성공했지만 아직 모호한 솔로 레코드를 마친 피셔는 새로운 방향을 발견했다. Hancock과 Chick Corea와 마찬가지로 그는 전기 키보드의 선구자였으며 그 용량에서 그는 생동감 있는 칼 티저 (Cal Tjader)의 그룹에 합류했다. Tjader와의 재결합은 Fischer의 라틴 아메리카 음악에 대한 새로운 충동을 일으켰다. 그는 라틴계 음악가인 "Salsa Picante"와 함께 자신만의 그룹을 시작했는데, 음악 스타일에서 절충주의를 보여주었다. 나중에 그는 "2 + 2"로 별도로 청구된 4 명의 보컬을 포함하도록 확장했다.
2 + 2 앨범은 1981년에 그래미상을 수상했다. 그 후 그는 목소리 그룹과 함께 가끔 목소리 와 자유 가을 을 기록했습니다. Free Fall는 그래 미상 (Grammy Awards) 부문에서 3 부문으로 지명되었으며 "보컬 듀오 또는 그룹 별 최고의 재즈 앨범"부문에서 수상했다 . Crazy Bird 라는 Instrumental Group과 함부르크 Steinway 에 녹음된 솔로 피아노 앨범 인 Alone Together와 함께 했다. 그것은 Hans Georg Brunner-Schwer와 독일 회사인 MPS Records를 위해 녹음 되었다.
70년대에 피셔는 R & B 그룹의 오케스트라 감미료를 만들기 시작했다. 그의 조카인 André Fischer는 Chaka Khan이 출연한 Rufus 밴드의 드러머였다. "내가 초기 녹음을 위해 만든 계획은 분명히 평가되었다. 왜냐하면 다음 몇 년 동안 거의 흑인 예술가들만을 고용했기 때문이다." Fischer가 일한 예술가 중 Jacksons, Earl Klugh , Switch , Debarge , Shotgun ( 24-Carat Black 의 70 년대 후반)과 Atlantic 스타가 있다. 그의 벽은 이제 1987년 MVP 명예의 전성기를 거머쥔 이 레코딩과 그래미상 후보작 및 NARAS MVP 상을 통해 금과 백금 녹음으로 덮여 있다.
편곡가로서의 명성이 확립되면서 Fischer는 Paul McCartney, Prince, Celine Dion 및 Robert Palmer 와 같은 팝 뮤지션과 함께 작업했다. "나는 나의 협상이 히트 앨범의 전제 조건 중 하나로 여기는 것에 놀랐다. 사람들은 노래가 거의 고전적이라고 생각한다."
클래식 콘서트 예술가인 Richard Stoltzman 은 Duke Ellington 과 Billy Strayhorn 테마를 사용하여 교향곡을 작곡하기 위해 1983 년에 의뢰했다. 그 결과 "The Duke, Swee'pea and Me"는 11 분 30 초의 오케스트라 작업으로 전세계 클라리넷 교향악단과 Stoltzman 과 함께 연주되었다.
나중에 년 : 재즈 영감과 팝 편곡자
1982년 이후 피셔는 팝 아티스트 프린스를 위한 오케스트라 협약을 썼다. 일부는 Prince의 앨범에 출연하여 Cherry Moon (Fischer의 첫 스크린 크레딧), Graffiti Bridge 및 Spike Lee 의 Girl 6 에서 영화에 사용되었다. Fischer의 Prince 준비 중 하나는 배트맨 영화의 수정된 형태로도 사용되었다. 프린스의 2005년 12월 싱글 " Te Amo Corazon "은 중간 템포 라틴 재즈 트랙으로 피셔의 현악기 구성을 특징으로 했다.
최근 재즈 교육자로서 피셔는 솔로 피아노 콘서트를 실시하고 유럽 및 미국 전역의 대학 및 음악 보존실에서 클리닉 및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했다. 1995년 필자와 피아노 콩코드 재즈 CD ( Concord Jazz CD)가 나왔다. 현재 "Clare Fischer & Friends"라 불리는 자신의 라틴 재즈 그룹과 6 명의 가수가 참여한 JVC Music CD는 Rockin 'In Rhythm 이라는 1997 년에 발매되었다.
재능 있는 네덜란드 재즈 피아니스트인 Cor Bakker 와 Bert van den Brink는 9 개의 Fischer 작곡이 포함된 DeClared (1993)라는 경의를 녹음했다. 5 년 후 1991년과 1997 년에 롭 프로크와 빈스 멘도자 가 이끄는 네덜란드 메트로 폴 오케스트라 와 함께 녹음된 작품은 라틴어로 나왔다. 클레어와 함께 한 또 다른 유명한 CD는 Art Pepper 의 Tokyo Debut on Galaxy (1995)의 재발행이다.
피셔는 프린스와 그의 죽음 전의 마이클 잭슨 , 에이미 그랜트 , 브라질 출신의 조앙 길 베르토 (João Gilberto , João), 폴라 압둘 , 나탈리 콜 , 그리고 최근에는 챠카 칸 과 브랜 포드 마르 살리스 등 많은 유명 예술가들을 위해 계속 곡을 썼다.
그의 상업적 작업으로 피셔는 "Clare Fischer 's Jazz Corps"라고 불리는 20 개의 황동 도구로 값 비싼 밴드에 자금을 지원했다. 이 밴드의 녹음에는 Antonio Carlos Jobim 의 " Corcovado "의 재미있는 배열이 포함되어 있다. "친구인 Tom Jobim 의 죽음이 왔는데 나는 68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살아있다. 그가 죽은 후에 나는 내가 그의 'Corcovado'를 연주하는 꿈을 꾸었다. 단지 정상 버전이 아니었다. 베이스에 이러한 하모니 대치가 있었는데 깨달았을 때 나는 꿈꿔 왔던 것을 적어서 "Colcovado Fúnebre"라고 불렀던 조빔의 메모 리 암 (Memimam In Memoriam)이 되었다. "
피셔의 마지막 프로젝트 중 하나는 브라질 기타리스트 Hélio Delmiro 와 "Symbiosis"라는 녹음으로 Clare Fischer의 재즈 군단 녹음과 함께 "Clare Fischer Productions"녹음에 나왔다.
1999년 12월, 미시간 주립 대학 음악 학교는 재즈 작곡가, 편곡자 및 연주자로서의 "독창성과 탁월성"을 인정받아 피셔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2009년 10 월 22 일, 맨하탄 음악 학교의 콘서트 재즈 밴드는 Justin DiCoccio의 지휘하에 클레어 피셔 기념일인 81 번째 생일과 잘 알려진 빅 밴드 LP의 출시 40 주년을 기념했다. 이 프로그램은 그 앨범에서 5 곡을 연속으로 정리한 콘서트였다. 마지막으로, 5 곡의 순서는 시작과 끝 모두 앨범 "The Duke"와 "Upper Manhattan Medical Group"과 비슷하게 트윈 재즈 영감에 대한 Fischer의 찬사, Duke Ellington 및 빌리 Strayhorn에 대한 찬사였다. 피셔는 추모식에 참석할 수 없었다. 전년 미시건에서 가족 상봉을 마친 집에서 의료 응급 상황을 겪은 후, 가족은 항공 여행이 "너무 스트레스가 많았다"고 결정했다.
죽음
2012년 1월 8일 피셔 (Fischer)는 며칠 전에 사소한 수술을 받은 후 LA에서 심장 마비로 고통 받았다. 18 세의 부인 도나 (Donna)는 옆에 있었고 CPR을 시행했다. 그는 생활 지원에 ICU에서 남아 있고, 2012 년 1 월 26 일에 사망했다. 그의 아내와 세 자녀, Lee, Brent, Tahlia와 2 명의 의붓 자녀, Lisa와 Bill Bachman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