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뮤지션

Herbie Mann(1930년 4월 16일 - 2003년 7월 1일) 은 미국의 재즈 플루트 연주자이자 월드 뮤직의 중요한 초기 연주자였다

thetraveleroftheuniverse 2017. 10. 12. 00:22






Herbie Mann으로 알려진 Herbert Jay Solomon (1930년 4월 16일 - 2003년 7월 1일) 은 미국의 재즈 플루트 연주자이자 월드 뮤직의 중요한 초기 연주자였다. 그는 경력 초반에 테너 색소폰과 클라리넷 ( 베이스 클라리넷 포함)도 연주했지만 맨은 플루트를 전문으로하는 최초의 재즈 뮤지션 중 한 명이 되었다. 그의 가장 인기 있는 싱글은 " Hijack "이었는데 1975년 3주 동안 빌보드 1 위를 차지했다. Mann은 그의 음악에서 그루브 접근을 강조했다. Mann은 자신의 레퍼토리에서 "그루브 레코드의 전형"이 Memphis Underground(1969년 Herbie Mann의 발매앨범으로 재즈와 리듬 앤 블루스의 융합) 또는 과 Push Push(1971년 Herbie Mann과 록 기타리스트 Duane Allman이 발매한 앨범)라고 느꼈다. 그 이유는 "리듬 섹션이 모든 지각에 잠겨 있기 때문이다."

전기

Herbie Mann은 뉴욕의 브루클린에서 러시아 출신인 해리 C. 솔로몬 (1902년 5월 30 일 - 1980년 5월 30일)과 루스 로즈 솔로몬 (née Brecher1905년 7월 4일 - 2004년 11월 11일))사이에서 태어났다. 오스트리아 - 헝가리 부코비나에서 출생한 루마니아 출신으로, 6 세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주했다. 부모님은 모두 무용수와 가수였다. 뿐만 아니라 나중에 댄스 강사가 되었다. 그는 브라이튼 해변에 있는 링컨 고등학교에 다녔다. 그의 첫 프로 퍼포먼스는 15살 때 Catskills 리조트의 공연이었다. 1950년대에 Mann은 주로 Phil Woods, 베이스 클라리넷 , 테너 색소폰 , 솔로 피리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콤보로 활동했다.

Mann은 재즈와 월드 뮤직의 융합을 조기에 개척한 사람이었다. 플롯 연주자는 1959년 미 국무부가 아프리카 여행을 후원한 후, Afro-Cuban 재즈의 앨범을 발매했다. 1961년 맨은 브라질을 방문하여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 (Antonio Carlos Jobim) 과 기타리스트 바덴 파웰 (Baden Powell)을 비롯한 브라질 뮤지션과 함께 미국으로 돌아왔다. 이 앨범은 미국과 유럽에서 보사노바의 대중화를 도왔다. 그는 종종 브라질을 주제로 해서 연주했다. 1960년대 중반에 Mann은 젊은 Chick Corea를 고용하여 밴드 중 일부에서 연주했다.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 맨은 뉴욕시의 The Bottom Line 과 Village Gate 클럽에서 Sarod의 거장 Vasant Rai와 함께 듀엣을 연주했다.

1969년 히트 앨범인 Memphis Underground 이후 다수의 디스코 스타일 부드러운 재즈 레코드가 재즈 순수 주의자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지만 재즈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면서 Mann은 계속 활발하게 활동 할 수 있었다. 이 녹음에 음악가는 가수 Cissy 휴스턴 ( Whitney 휴스턴의 어머니), 기타리스트 Duane Allman 및 래리 Coryell, 베이시스트 Donald "Duck"Dunn , Chuck Rainey 및 Miroslav Vitous를 포함하여, 드러머 Al Jackson, Jr, 그리고 Bernard Purdie 등 소울과 재즈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세션 플레이어 중 일부였다. 이 기간 동안 Mann은 재즈 뮤지션에게는 희귀 팝 히트곡을 많이 냈다. 1998년 인터뷰에 따르면 Mann은 빌보드 200 차트에 25 곡 이상의 앨범을 만들었지만 그의 재즈피아의 대부분은 성공하지 못했다 "

Mann은 Ishu Patel이 1978년에 제작한 캐나다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위원회 에서 음악을 제공했다.

허비 만 (Herbie Mann)과 윌 리 ( Will Lee) (1975)

1970년대 초 Atlantic Records의 한 부문인 Cotillion Records 에서 배포한 Embryo Records 라는 자체 레이블을 설립했다. Embryo는 Ron Carter의 Uptown Conversation (1970)과 같은 재즈 앨범을 제작했다. Miroslav Vitous 의 첫 솔로 앨범, Infinite Search (1969); Frankfurt Jazz Festival (1971)에서 Phil Woods 와 그의 유럽 리듬 머신. 리듬 섹션으로 Average White Band 를 특색으로 삼은 Dick Morrissey 와 Jim Mullen 's Up (1976); TONTO 's Expanding Head Band의 Zero Time (1971)을 포함하여보다 락 지향적인 스타일의 730 시리즈가 있다. 그는 나중에 설립된 레이블에서 어려움을 겪은 후 Kokopelli Records 를 설립했다. 1996년 Mann은 Red Hot Organisation 에서 제작한 AIDS-Benefit 앨범인 Red Hot + Rio의 one Note Samba / Surfboard"곡으로 Stereolab 과 공동 작업을 했다. Mann은 또한 Bee Gees의 앨범 Spirits Have Having 에서 혼을 연주했다.

2003년 5월 3일 뉴올리언스 재즈와 헤리티지 페스티벌에서 마지막 모습을 보였으나 2003년 7월 1일 전립선 암 과의 긴 전투 끝에 73세의 나이로 2 개월 이내에 사망했다. 그는 그의 아내인 Susan Janeal Arison과 Paul Mann, Claudia Mann, Laura Mann-Lepik 및 Geoffrey Mann과 같은 4 명의 자녀를 두고 뉴멕시코의 Pecos에 있는 그의 집에서 사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