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rence Blanchard의 스튜디오 앨범 Flow (2005년)
•Terence Blanchard – trumpet
•Aaron Parks – keyboards
•Derrick Hodge – bass
•Brice Winston – tenor and soprano saxophones
•Lionel Loueke – guitar, vocals
•Kendrick Scott – drums
•Herbie Hancock – piano on "Benny's Tune", "The Source"
•Gretchen Parlato – vocals on "Over There", "Child's Play"
Terence Blanchard의 스튜디오 앨범 Flow (2005년)
레이블: Blue Note Blue Note 78273
녹음일: 2004년 12월 11일~14일
발매일: 2005년 6월 7일
길이: 01:07:52
스타일: post-bop
프로듀서: Herbie Hancock
Flow 는 2005 년 Blue Note를 통해 발표 된 트럼펫 연주자인 Terence Blanchard 의 2005 년 재즈 앨범으로 2005 년 "Best Jazz Instrumental Album" 그래미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배경
Herbie Hancock이 다른 예술가를 위해 제작한 몇 가지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이 디스크는 피아니스트 핸콕 (Hancock)이 등장하는 "Over There"와 우아하고 모양이 변화하는 한 쌍의 발라드인 Benny 's Tune과 서 실제로 볼 수 있는 어두운 색채의 우울로 가득 차 있다. 몇 몇 곡 "Wadagbe"와 "Harvesting Dance" 곡에서는 Blanchard는 그의 아프리카인 뿌리를 연상하게 하는 영적이며 강렬한 연주를 들려준다. Benin 출신의 라이오넬 루케 (Lionel Loueke )는 타악기처럼 기타의 빈 몸통을 가볍게 치면서 자신의 작곡 "Wadagbe"를 연주한다. 그런 다음 서 아프리카의 성가를 멜로디로 추가했으며, 그의 목소리는 마이크 효과를 통해 두 배가 된다. 앨범 전체에 걸쳐 3 개의 트랙으로 분리된 타이틀 구성인 "Flow"는 그룹의 가장 최근 추가 곡 (베이스 데릭 호지 와 드러머 켄드릭 스콧 )이 주도하는 낮고 배고픈 그루브로(음울한) 시작되며 "Part II" 와"Part III"에서는 주제부의 변형을 제공한다.
이 앨범은 절충주의 어쿠스틱 일렉트릭 하이브리드로, 장르의 모양을 제안하는 월드 뮤직과 메인스트림 재즈의 민첩하고 타협하지 않는 융합이다.
Track listing
1. Flow, Pt. 1 Blanchard/Hodge 5:29
2. Wadagbe (Intro) Loueke 4:14
3. Wadagbe Loueke 10:26
4. Benny's Tune Loueke 7:43
5. Wandering Wonder Blanchard 5:46
6. Flow, Pt. 2 Blanchard/Hodge 3:37
7. The Source Scott 8:01
8. Over There Hodge 7:32
9. Child's Play Winston 6:11
10. Flow, Pt. 3 Blanchard/Hodge 2:45
11. Harvesting Dance Parks 11:42
Credits:
•Terence Blanchard – trumpet
•Aaron Parks – keyboards
•Brice Winston – tenor and soprano saxophones
•Derrick Hodge – bass
•Lionel Loueke – guitar, vocals
•Kendrick Scott – drums
•Herbie Hancock – piano on "Benny's Tune", "The Source"
•Gretchen Parlato – vocals on "Over There", "Child's Play"
https://youtu.be/jPIgGu588Fw?list=PLvsSN2rU9AufqzyOsI-9mnWIB3mBgDXWr
Vincent Thomas의 AllMusic 검토
Flow 발매 2 년 전에 Terence Blanchard는 Bounce를 발표했다. Bounce는 이미 이야기한 경력에서 했던 것에서 출발한 것이다. 20 세의 음악가가 자신의 생각으로 재즈의 스킬과 통솔에 충실한 독창적인 앨범이었다. 후속 앨범인 Flow는 블랜차드 (Blochard)와 같은 전통주의, 고루함과 현대 미학의 균형을 잘 유지하는 사람은 없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이것은 앨범의 세 번째 곡인 "Wadagbe"에서 거의 즉시 나타나며 강조된다. Blachard의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있 는 분명한 메시지가 있는 혼의 음색은 여전히 이 앨범에 나타나며
놀라 (중앙아프리카 공화국)의 힘찬 리듬과 빠른 템포의 곡과 참회 화요일(mardi gras사순절(Lent)이 시작되기 전날) 인디언들의 찬송가가 울려퍼지는 뉴 올리언즈의 원주민의 고향과 클래식한 서정적 재즈 헤드와 노래하는 최종 노래 코다가 그대로 남아 있다.
기타리스트 Lionel Loueke (당시 30 대 초반)는 "Wadagbe"와 Benny Golson의 찬사 "Benny 's Tune"을 썼다. 젊은 드러머 켄드릭 스콧 (Kendrick Scott)은 앨범의 독창적인 "The Source"를 썼다. 실제로 Blanchard는 앨범에서 "Wandering Wonder"라는 단 한 곡의 독창적인 작사 작곡을 담당하여 그의 젊은 시인의 목소리를 빛내준다. 블랜차드와 앨범 프로듀서인 허비 핸콕 (Herbie Hancock)이 활기차고 현재를 울리는 것은 이 젊은 에너지이다. 핸콕 (Hancock)은 사회 보장 제도를 수령하기 위해 수년 동안 피아노 솔로를 "The Source"으로 전환 시켰다. 이것은 충격적이고 대담하고 격렬한 타악기적인 디스플레이로 믿음을 거의 무시한다. 1980 년대 Blanchard의 Young Lion 동료 중 몇 명은 Flow와 그 이전의 Bounce와 같은 계시를 만드는 신선한 방법으로는 여전히 적절한 관련이 있다. Blanchard는 60 년대의 트렌드 앨범을 만들거나 젊음의 소리를 재생하지 못한다. 대신, 그는 유행에 민감한 젊은 세대와 연결되고 때때로 곧장 그들을 향해 가고 the Flow와 함께 계속 나아갈 것이다.
1.
Terence Oliver Blanchard (1962 년 3 월 13 일 출생)는 미국의 재즈 트럼펫 연주자이다. Blanchard는 1980년 라이오넬 햄프턴 오케스트라, Art Blakey 및 Jazz Messengers의 멤버로 경력을 시작했다. 그는 40 편 이상의 영화 작품을 작곡했으며 50곡 이상을 연주했다.
2000 년부터 Blanchard는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의 예술 감독으로 재직했다. 2011년에 그는 마이애미 대학의 Henry Mancini Institute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2015년 가을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재즈 작곡을 위해 방문 학자로 지명되었다.
이른 인생
블랜차드는 루이지애나 주 뉴 올리언즈에서 부모 Wilhelmina와 Joseph Oliver Blanchard에게 유일한 아이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보험 회사의 매니저이자 시간제 오페라 가수였다. Blanchard는 5 살 때 피아노 연주를 시작한 후 Alvin Alcorn의 말을 듣고 8 살 때부터 트럼펫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어린 시절 친구인 Wynton Marsalis 와 여름 뮤직 캠프에서 트럼펫 연주를 했으나 악기에 대한 숙련도를 보여주지 못했다. 그는 고등학교에서 Roger Dickerson과 Ellis Marsalis Jr. 의 New Orleans Center for Creative Arts 에서 공부했으며, 1980년부터 1982년까지 Rutgers대학에서 재즈 색소폰 연주자인 Paul Jeffrey 와 트럼펫 연주자인 Bill Fielder와 함께 공부했다.
직업
Blanchard는 재즈를 공부하는 동안 Lionel Hampton Orchestra에서 투어를 시작했다. 1982년, Wynton Marsalis는 Art Blakey 의 재즈 메신저에서 Blanchard를 그의 후임으로 추천했다. Blanchard는 1986년까지 밴드의 음악 감독이었다. 그는 Blakey, Donald Harrison 및 Mulgrew Miller와 함께 1984년부터 1988년까지 5개의 앨범을 녹음했으며 1990년 Jazz Messengers에서 솔로 활동을 했다.
블랜차드는 1990년대에 콜럼버스 레코드 (Columbia Records)에서 데뷔한 앨범은 빌보드 재즈 차트에서 3 위를 차지했다. Lee는 Right Shing 과 Mo 'Better Blues 등 Spike Lee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연주한 후 Blanchard가 Jungle Fever (1991)로 시작하는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Blanchard는 Malcolm X , Clockers , Sam of Summer , 25th Hour 및 Inside Man을 포함하여 이후 모든 Spike Lee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녹음했다.
2006년 그는 4 시간짜리 허리케인 카트리나 (Hurricane Katrina)의 다큐멘터리 <스파이크 리 (Spike Lee)>가 HBO에 대한 사운드 트랙을 썼다 . Blanchard는 어머니와 함께 카메라 앞에서 부모님의 집이 파괴된 것을 촬영했다. 그는 또한 다큐멘터리에 사용된 일부 작품을 재창조하고 더 많은 작품을 제작하며 관객에게 허리케인 카트리나의 영향을 받은 사람들을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A Tale of God's Will (A Requiem for Katrina(Katrina를위한 레퀴엠) '라는 앨범을 만들었다.
Blanchard는 Leon Ichaso, Ron Shelton 및 Kasi Lemmons 등의 다른 감독도 영화의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연예계 주간지는 블랜차드가 "영화 재즈 작곡의 전반적인 부활의 중심"이라고 선언했다. Blanchard는 1994년 Down Beat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한 작곡은 재미있지만 재즈 뮤지션, 클럽 연주, 콘서트 연주에 더 끌린다."라고 말했다.
그는 1994년 Billie Holiday Songbook (1994), Romantic Defiance (1995), The Heart Speaks (1996), Wandering Moon (2000) 등 컬럼비아, 소니 클래식 및 블루 노트 레코드에 대한 수상 경력이 있는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Let 's Get Lost (2001)와 Flow (2005)는 피아니스트 Herbie Hancock 이 제작했으며 그래미상 후보작 두 곳을 수상 했다.
Terence Blanchard의 2001년 앨범 ' Let 's Get Lost' 는 Jimmy McHugh가 작곡한 클래식 곡으로, 보컬리스트인 Diana Krall, Jane Monheit , Dianne Reeves 및 Cassandra Wilson 과 함께 5 악장 연주를 했다.
2005년 Blanchard는 McCoy Tyner의 Illuminations에 참여하기 위해 Best Jazz Instrumental Album에서 Grammy Award를 수상한 앙상블의 일부였으며 Tyner, Gary Bartz , Christian McBride 및 Lewis Nash 와 공유 했다.
Blanchard는 독립적인 예술가의 경력을 지원하는 제 5 회 Independent Music Awards 의 심사위원이었다. 2009년 디즈니 영화 ' The Princess and the Frog' 에서 Blanchard는 모든 악어인 Louis의 트럼펫 파트를 연주했다. 그는 또한 강변 밴드the riverboat band에서 밴드 리더의 역할을 표명했다.
인쇄 전기
2002년 12월, Scarecrow Press는 Anthony Magro가 쓴 블랜차드 (Blanchard)의 공인 전기인 스페셜 게스트 (Special Guests )와 함께 Contemporary Cat를 출판했다.: 테렌스 블랜차드 (Terence Blanchard)
재즈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2000년 가을, Terence Blanchard는 캘리포니아 주 로스 엔젤레스 대학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의 예술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Herbie Hancock이 회장직을 맡고 있다. 웨인 쇼터 (Wayne Shorter), 클락 테리 (Clark Terry), 지미 히스 (Jimmy Heath) 가 이사회에 참석한다. 음악당은 제한된 수의 학생들에게 집중적인 학비가 없는 2년 석사과정을 제공한다.(2 년에 8 번까지만).
Blanchard는 예술 감독으로서의 역할을 하면서 예술 발전, 구성, 구성 및 진로 상담 분야의 학생들과 함께 작업한다. 그는 또한 프로그램과 관련된 마스터 클래스 및 지역 사회 활동 활동에 참여한다. "재즈 공동체에 무언가를 돌려주고 싶다. 나는 참여하고 싶었다. 사실 나는 항상 음악가가 아니었다면 선생님이 되고 싶었다. "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기뻤다. 개방적이고 접근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는 이 독창적인 프로그램의 일원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2007년 4월, 연구소는 로스 앤젤레스의 Loyola University New Orleans 캠퍼스로 프로그램을 이전하는 것을 포함하여 "New Orleans에 대한 헌신"계획을 발표했다. Blanchard는 연구소를 열정적으로 움직여서 "뉴 올리언즈가 허리케인 카트리나를 겪고 난 후 흔들리고 그 음악적 뿌리가 위협 받았다. 나는 이 도시에서 자랐고 Loyola에서 Wynton 및 Branford Marsalis와 같은 다른 젊은 재즈 뮤지션과 재즈에 대해 배웠다. 저는 이 연구소가 재즈와 지역 사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임을 알고 있다. 우리는 재즈와 뉴 올리언스가 다시 번성하도록 돕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 라고 언급했다.
다른 작품
2007년 Monterey Jazz Festival은 Blanchard Artist-In-Residence라는 이름으로 "그의 세대에서 가장 예술적으로 성숙하고 혁신적인 예술가이며 재즈 교육의 헌신적 인 후원자"라고 말했다. 2008년 1월 8일부터 2008년 3월 16일까지 블랜차드 (Blanchard) 블로거드 (Blanchard on Trumpet)가 선보이는 몬터레이 재즈 페스티벌 (Monterey Jazz Festival 50th Anniversary Band)은 미국의 54 일간의 10 주간 투어 일정을 잡을 것이다. 밴드를 마무리하는 것은 색소폰 연주자인 James Moody, 피아니스트 Benny Green, 베이스시트Derrick Hodge, 드러머 Kendrick Scott이다. 특별 앙상블에는 재즈 가수 Nnenna Freelon도 출연 한다.
2007년 12월 Terence Blanchard Quintet은 Spike Lee와 Terence Blanchard의 영화 음악을 워싱턴 DC의 John F. Kennedy 공연 예술 센터 에서 오케스트라와 가수 Dee Dee Bridgewater, Kurt Elling, Raul Midon과 함께 공연했다.
2008년 11월 그는 BBC Radio 3 의 전기 음악 토론 프로그램인 Private Passions에 게스트로 참여했다.
2008년 2월 10일 Blanchard는 Best Large Jazz Ensemble Album의 범주에서 God 's Will (A Katrina Requiem)의 밴드 리더로 첫 번째 그래미상을 받았다. 그의 다른 두 그래미상은 Art Blakey (1984)와 McCoy Tyner (2004)의 사이드 맨이었다.
Blanchard는 Stephen Adly Guirgis 의 Broadway에서 2011년 4월 11일에 Gerald Schoenfeld Theatre 에서 초연한 The Motherfucker with the the Hat 모자를 연주했다. 이 쇼는 " 사랑에 관한 하이 옥탄 사랑과 충실 함, 잘못된 잡석 에 대한 구두 새장 일치 The show is described as "a high-octane verbal cage match about love, fidelity and misplaced haberdashery."[2012년 1월 20일 미국에서 Red Tails 필름이 전국적으로 출시되었다. Blanchard는 원래 스코어의 작곡가로 재직했으며 George Lucas 프로듀서와 함께 작업 한 것은 처음이다.
그는 Streetcar Named Desire 의 2012 Broadway 리바이벌을 위해 부수적인 음악을 작곡했다.
그는 2013년 5월 28일 Blue Note Records에서 Magnetic을 발표했다. Blanchard는 Opera Fusion : New Works 와 함께 워크샵을 마친 후 2013 년 6 월 15 일 오페라 극장 인 Saint Louis 에서 첫 번째 오페라인 Champion을 초연했다. 그것은 퓰리처상을 수상한 마이클 크리스토퍼 (Michael Cristofer) 의 대본으로 세인트 토마스 출신의 복서 Emile Griffith 와 싸우는 상금의 삶에 관한 이야기이다. Deny Graves, Aubrey Allicock, Robert Orth, Arthur Woodley가 주연을 맡았다.
Blanchard의 앨범인 Breathless 는 그의 새로운 밴드인 The E-Collective와 함께 2015 년 5월 26일 Blue Note Records에서 발표되었다. Maroon 5의 PJ Morton이 3 곡, Terence의 아들인 JRei Oliver가 핵심 밴드 키보드의 Fabian Almazan, 기타의 Charles Altura, 베이스의 Donald Ramsey 및 드럼의 Oscar Seaton 으로 구성된다. Cuepoint는 웹 발행 사이트인 Medium에서 Blanchard의 에세이인 "Using Music to Underscore Three Words: I Can't Breathe"[음악을 사용하여 세 단어 강조하기 : 나는 숨을 쉰다." 를 출판했다. Blanchard가 Eric Garner의 죽음 에 대한 반발과 그 이후의 "Can not Breathe "캠페인은 E-Collective가 앨범을 위해 만든 일련의 노래에 영감을 불어 넣었다.
2.
Aaron Parks (1983년 10월 7일, 워싱턴 시애틀에서 태어남)는 재즈 피아니스트이다.
개인 생활
Parks는 전환기 학교와 조기 입학 프로그램을 통해 14세의 나이에 University of Washington에서 컴퓨터 과학 및 음악의 이중 전공으로 공부했다. 15살에 GRAMMY 고등학교 재즈 앙상블에 참여하여 뉴욕으로 이사하고 맨해튼 음악 학교 로 옮길 수 있는 영감을 얻었다. 학교의 마지막 해 동안 그는 Terence Blanchard 의 밴드와 함께 여행을 시작하여 Grammy에서 우승한 The A Tale of God (Katrina의 Requiem)을 포함하여 Blue Note Records에 3 개의 앨범을 녹음했다. Parks는 또한 Kurt Rosenwinkel 와 여행하고 블루 노트에서 녹음했다. 그는 제임스 팜 (James Farm)의 일원으로, 색소폰 연주자인 조슈아 레드먼 (Joshua Redman), 베이시스트 맷 펜맨 (Matt Penman), 드러머 에릭 할랜드 (Eric Harland) 등과 함께 연주했다. Parks는 Spike Lee의 영화 Inside Man, She Hate Me, and When the Levees Broke를 포함한 Their Eyes Were Watching God의 사운드 트랙에서 연주했다.
3.
Brice Winston은 현재 AZ/애리조나 주의 Tucson에 거주하는 색소폰 연주자 / 작곡가 / 교육자입니다. 몇 년 동안 Brice는 그래미 상을 수상한 Terence Blanchard 아티스트와 함께 수많은 주요 재즈 페스티벌 및 클럽에서 전 세계 공연을 했으며 투어를 진행했습니다. Terence의 2007 년 Blue Note는 Katrina의 레퀴엠이 큰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며 2007년 Best Large Jazz Ensemble Album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뉴올리언스에서 16 년 넘게 생활한 브리이스는 허리케인 카트리나 사건을 계기로 고향인 투손 (Tucson)으로 이전했습니다. Brice는 현재 Tucson에서 새로 형성된 Tucson Jazz Institute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4.
Derrick Hodge/데릭 호지(1979년 7월 5일,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는 그래미상을 수상한 미국의 베이시스트, 작곡가, 음반 제작자 및 음악 감독이다.
직업
하이브리드 베이시스트 및 솔로 아티스트로 잘 알려진 Derrick은 Common, Q-Tip, Kanye West, Timbaland, Jill Scott, Mos Def, Musiq Soulchild, Floetry, Gerald Levert, The Robert Glasper Experiment ( Robert Glasper, Mark Colenburg, Casey Benjamin), Anthony Hamilton, James Moore, Donnie McClurkin 그래미 수상 경력이 있는 클래식 작곡가 Osvaldo Golijov 등과 함께 연주하거나 녹음을 했다. 그는 또한 Clark Terry, Mulgrew Miller, Terell Stafford 및 Terence Blanchard 와 같은 재즈 아티스트와 함께 여행하고 녹음했다. 그는 4 개의 그래미에 노미네이트되었는데 하나는 Flow와 A Tale of God’s Will (A Requiem for Katrina) (2007)는 극도로 성공적인 작곡으로 나타났고 하나는 Best Large Jazz Ensemble 앨범이다. 그는 랩퍼 커먼의 앨범 Be and Finding Forever 에도 출연했으며 그래미상을 수상하면서 베이스와 두 트랙을 제작했다. Hodge는 R & B 싱어 맥스웰의 뮤직 디렉터로도 활동했으며 2009년 Maxwell의 Columbia Records 에서 베이시스트로, BLACKsummers'night 는 미국 Billboard 200 및 US Billboard 's Top R & B 에서 1 위를 차지했다. / Hip-Hop 앨범을 발표 할뿐만 아니라 2010 년 Best R & B 앨범 에서 그래미상을 수상 했다. Hodge는 2013년 최고의 R & B 앨범 인 그래미 상을 받았으며 2012 Blue Note Records 릴리스인 Black Radio에 대한 높은 평가를 얻은 Robert Glasper Experiment 블랙 라디오 2의 2013년 후속 출시와 함께 2014 년에 다시 수상했다.
Derrick은 2006년 8월에 방영된 Spike Lee가 제작한 HBO 다큐멘터리 이자 St. Anna에서 기적의 결말 크레딧을 위한 합창 편곡자인 Levees Broke : Levees Broke : Four Acts의 레퀴엠에 대한 공헌 작곡가였다. 그는 다큐멘터리 영화 Faubourg Treme : Lolis Eric Elie가 쓴 Dawn Logsdon이 감독하고 2008년에 발표 한 Black New Orleans 의 Untold Story에 대한 독창인 작곡가이다. 다른 영화에는 The Recruiter의 음악 작곡가 Edet Belzberg , MK Asante, Jr. 가 감독한 Black Candle , 감독이자 극작가 David E. Talbert의 다양한 사운드 트랙을 작곡했다. Hodge는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의뢰로 작곡된 다른 작품들, 현악기 배열, 연극 악보 중 작은 금관악기 앙상블을 위해 준비한 ""Infinite Reflections"등 다양한 작곡도 썼다.
Hodge는 2011년 9월에 음반 제작사이자 새 Blue Note Records 사인 Don Was와의 만남을 통해 Blue Note Records 에 서명했다. 2013년 8월 6일 Hodge의 첫 번째 솔로 앨범 인 Live Today가 미국에서 출시되었다.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Common ( "라이브 투데이"타이틀 트랙), 보컬리스트 Alan Hampton ( "Holding Your You"), Robert Glasper ( "Live Today"타이틀 트랙) , Chris Dave , Mark Colenburg, 키보드리스트이자 음악 프로듀서 인 Travis Sayles, 트럼펫 연주자, 음악 프로듀서인 Keyon Harrold , Aaron Parks 등이 있다. 라이브 뮤직에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과 영향력을 융합시킨 하이브리드 앨범으로 알려진 Hodge가 작곡한 독창적인 작곡이 있다. "Doxology, (I Remember)"는 베이스 기타와 더블베이스에 호지를 사용하고 Travis Sayles는 해먼드 오르간 이며, 토마스 켄 (Thomas Ken)의 찬송가인 "독 (Doxology)"의 편곡이다.
LIVE TODAY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베이시스트 겸 작곡가 Derrick Hodge가 솔로 레코딩 경력을 시작하면서 새로운 여정을 알린다. 제목은 그의 데뷔 앨범 제작에 있어 최고의 가이드 원칙을 암시하며 그의 음악적 깊이의 심오함과 폭을 보여주는 놀라운 성과이다. "이 전체 앨범은 작곡가의 모자를 쓰고 있었지만 주어진 시간에 내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한 예를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호지는 피아니스트 멀글루 밀러 (Mulgrew Miller), 트럼펫 연주자 (Terence Blanchard), R & B 스타 인 질 스콧 (Jill Scott), 맥스웰 (Maxwell)과 같은 재즈 타이탄과 함께 연주했지만 33 세의 베이시스트는 Robert Glasper Experiment로 그래미상을 수상한 바 있다. Glasper가 현대 재즈, 힙합, R & B 등의 독특한 멜로디를 구성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Live Today 역시 이러한 장르를 강력하고 개인적인 용도로 통합한다. 그러나 그것은 분열 실험이 아니다. 비슷한 점을 제외하면 라이브 투데이는 독특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Glasper는 실험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투데이의 여러 노래에 기여한다 : 색소폰 연주자 / 보코더 연주자 Casey Benjamin, 드러머 Chris Dave 및 Mark Colenburg이 포함되었다. 그러나 호지는 음악가를 모집하는 데 더 넓은 그물을 던진다. 다양한 캐스트에는 랩퍼 커먼, 싱어 / 기타리스트, 앨런 햄튼, 키보드 제임스 포이저와 애런 파크스, 색소폰 연주자 인 마커스 스트릭 랜드, 트럼펫 연주자 키톤 해럴드, 미국 현악 사중주단 등이 포함된다.
베이시스트로서, 호지는 전반적인 작곡 사운드에 더 집중하기 위해 자신의 기량을 발휘한다. "이 음악을 작곡 할 때 연주한 악기의 음색과 사운드에 관해서는 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나는 밴드 사운드 쪽으로 끌어당기고 그 프레임 워크 내에서 작업했습니다."
살아있는 오늘은 의심할 여지없이 공동의 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은 호지가 호지와 턴 턴리스트 인 자히 선댄스 (Jahi Sundance)가 만든 어두운 텍스처를 통해 숨어있는 긴장감 넘치는 "The Real"과 함께 열린다. 그 후 곧 노래는 즐거운 재즈 - 펑크로 발전하고, 전염성의 zouk 걸음 소리가 뜬다.
다음 트랙인 "Table Jawn"은 Hodge의 "스냅 샷"유추를 완벽하게 보여준다. 금속성 리듬은 원래 호지의 아내의 아이폰에서 따왔다. 그녀는 아침 식사 테이블에서 호지, 글래스퍼와 데이브 사이의 유머러스한 토론을 목격했다. 즉흥적인 잼 세션으로 나아갔다. 호지 (Hodge)는 "누군가가 컵을 들고 다른 사람이 논쟁을 끝내려고 하는 동안 비트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호지는 회상한다. "나는 그 때 숟가락을 집어 들고 모두가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리드미컬한 연주에서 Hodge는 그것 주위에 가져 오는 멜로디를 만들었다.
"Message of Hope"도 음성 메모에서 시작되었다. 그는 로스 앤젤레스에서 차를 운전하다가 호기심을 불러 일으켰다. 그가 집에 도착했을 때 그는 화음을 사용하여 Colenburg와 키보드리스트 / 오르간 Travis Sayles와 함께 녹음했다. "나는 멜로디가 내게 다가 왔을 때 느끼는 정신을 알고 있었다. - 특정 리프트와 약속의 느낌. 그래서 나는 나중에 다른 요소들을 추가 할 때 감정과 느낌에 집착했다."
논란의 여지가 있는 립 리듬으로 끝나는 격렬한 무술 리듬으로 시작하는 연상의 "Boro March"은 뉴저지 주 Willingboro에있는 고등학교 행진 밴드에서 Hodge의 십대 청소년에 대한 명상이다. "나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의 온상에서 자랐습니다. 그는 "우리가 그것을 모두 꺼내는 한 가지 방법은 밴드 룸에서 연주하는 것이었습니다. 나는 단지 아이디어를 가지고 최대한 단순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했으며 드럼 라인 고비를 염두에 두고 개발했습니다."
제목 트랙은 Common의 대화 형 운율 덕분에 앨범의 전체 테마에 대한 가장 명확한 표현을 제공한다. Common의 앨범 중 3 곡 (Be, Finding Forever, The Dreamer / Believer)을 연주 한 후 호지가 MC에 MC를 초대하기에 적합했다. 호지 (Hodge)는 "Common을 예술가이자 사람으로 존경합니다."라고 말하면서, "처음이 앨범을 개념화 할 때, 나는 점프에서 공통점을 원한다는 것을 알았고, 나와 협연하기로 동의 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
성취된 재즈베이스 연주자인 앨런 햄튼 (Alan Hampton)은 게스트 보컬과 어쿠스틱 기타를
"Holding onto You."에서 연주한다. 호지는 언젠가 다른 녹음 세션에 참여하면서 햄튼의 노래 재능을 발견했다. "그는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것은 믿기지가 않았습니다. 나는 그 노래가 자연스럽다는 것을 전혀 몰랐습니다."라고 Hodge는 말한다. 이후, 호지는 특별히 햄튼의 노래와 멜로디와 가사를 썼고, 또한 현악 4 중주 반주를 준비했다. 호지는 또한 가수 / 작곡가 개념을 염두에 두고 솔직한 발라드 "Solitude"를 썼지만, 이 악기 발라드의 멜로디를 담고 있는 프렛트없는 베이스와 함께.
"Anthem in 7"장소는 호지스의 일렉트릭베이스이다. 그는 원래 여러 밴드 멤버들과 함께 녹음했으나 Colenburg의 드럼 연주와 Sayles의 오르간을 제외하고는 악기 자체를 다시 녹음하기로 결정했다. "나는 방금 실험적으로 그리고 자발적으로 들리는 것을 원했고, 모든 것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교로 묶는 일련의 멜로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라고 Hodge는 말한다. "Still the one"은 또 다른 슬링키 슬로우 잼으로 Benjamin의 독창적인 보코더 작업을 선보이며 사운드 스케이프를 가로 질러 활공한다. Hodge는 다른 모든 악기 (베이스, 피아노, 신스 및 드럼)를 특징으로 한다.
Hodge와 오르간 연주자 인 Sayles 사이의 찬송가 인 "Doxology (I Remember)"도 Hodge의 어린 시절을 반영합니다. 이번은 교회와 관련이 있다. "나는 교회에서 완전히 자라지는 않았지만, 어렸을 때 어떤 지점에서 매우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찬송가가 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주 었는지 기억합니다. 호지가 말했다. 호지 (Hodge)는 어린 시절의 또 다른 장면을 19 번에 녹음 한 데모 트랙에서 나온 "Rubberband"Interlude로 제공한다. Dave와 Poyser가 기여한 곡을 개조했다.
Hodge는 "Dance with Ancestors"와 "Gritty Folk"를 각각 두 명의 뮤지컬 영웅에게 헌정한다. 슬라이딩 멜로디, 에피소드 박람회 및 광대 한 악기 사용으로 호기심을 표현한 Stefon Harris는 호지가 자신이 좋아하는 작곡가 중 한 사람으로 인용한 바이브 레조 니스트 Stefon Harris에게 경의를 표한다. "나는 종이에 메모를 인간의 감정과 연결하여 경의를 표해야했다."호지는 "듀크 엘링턴, 웨인 쇼터 (Wayne Shorter), 그리고 다른 많은 사람들의 정신으로 나에게왔다"고 말했다. Colenburg의 긴장된 드럼 리듬, Hodge의 머리 끄덕 거리는베이스 및 "Gritty Folk"의 Harrold의 멀티 트랙 트럼펫은 Blanchard가 종종 밴드와 함께 생방송을 만드는 New Orleans 분위기를 암시한다. "뉴 올리언스의 핵심은 뉴 올리언스의 전부는 아니지만 그 느낌이 있습니다."라고 호지는 설명한다. "일종의 뉴 올리언스가 추진하고 있습니다."
Glasper 외에도 Hodge는 Blanchard와 Miller가 밴드 리드와 솔직한 음악가로서의 접근 방식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을 인정한다. "공통 분모는 모두 너를 만나라고 말했던 상황에 나를 둔다"라고 호지는 설명한다. "그 같은 정신으로 나는 이 녹음에 있는 음악가들과 함께 일하기로 결심했다. 그게 내 밴드에 있으면, 나는 그들을 바꾸려고 하지 않는다. "
현재 로스 앤젤레스에 거주하고 있는 Hodge는 Willingboro, NJ의 Philadelphia 외부에서 자랐다. 그는 초등학교 오케스트라에서 일렉트릭베이스를 연주하기 시작했다. 고등학교 재즈 밴드가 베이시스트를 필요로 했을 때, 그를 고용했다. 그의 고등학교 밴드 선생님의 제안에 따라 Hodge는 Temple University에서 공식적인 재즈 교육을 계속했다. "그것은 재즈 여행의 시작이었습니다. 내가들은 첫 번째 재즈 앨범은 낸시 윌슨과 캐넌 볼 애드 더리의 Never Will I Marry 이었다."
Temple 대학에서 공연을 전공하는 동안 Hodge는 테너 색소폰 연주자 Bootsie Barnes 및 나팔수 Terrell Stafford와 같은 Philly greats와 함께 연주했다. 동시에 Hodge는 Jill Scott, Musiq Soulchild 및 Floetry와 같은 필라델피아의 가장 우수한 현대 R & B 아티스트들과 상당한 세션을 진행했다. "당시 필라델피아에서는 그와 같이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었고, 이 모든 예술가들이 그렇게 빨리 날아갈 것이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을 아무도 모릅니다."라고 호지는 회상한다. 그러나 그것은 확실히 일어난 일이었다.
2000 년 데뷔작인 Who Is Jill Scott을 지원하기 위해 Scott과 함께 투어를 하면서 Hodge는 교차로에 도착하여 학교에서 계속 연주할 것인지 학교를 끝내야할지 결정해야했다. Scott과 진심 어린 대화를 나눈 후에, 그는 Temple로 돌아가서 재즈 찹 jazz chops을 계속 개발했다.
라이브 투데이 (Live Today)는 다양한 재즈 및 R & B 아티스트와 함께 일하는 호지의 모든 경험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렸다. 호지 (Hodge)는 "나를 지지하고 나를 기쁘게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투명하게 말하고 싶었다."라고 말하면서, "나는 주어진 앨범에 주어진 순간에 내가 아티스트로 느꼈던 것을 실제 앨범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그들을 내 여행의 일부가 되게 하십시오. " 라고 주문을 외듯.
5.
Lionel Loueke (1973 년 4 월 27 일 출생)는 중앙 아프리카 베닌Benin에서 태어난 기타리스트이자 보컬리스트이다 . 그는 1990년 아이보리코스트로 옮겨 국립 예술 학교에서 수학했다. 그는 1994-1998년 프랑스 파리 근대 음악 학교에 다녔다. 1999년 Louke는 Berklee College of Music 에서 장학금을 수여 받았으며 2000년 Jazz Performance에서 학위를 받았다.
전기
라이오넬 루케 (Lionel Loueke)는 베냉의 서 아프리카 국가에서 가난한 지식인 가족으로 자랐다. 그는 9세 경에 타악기를 연주하기 시작했지만, 기타를 연주한 형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그는 10 대 후반에 연주하기 시작했다. Loueke는 첫 기타를 사는데 50 달러를 벌기 위해 1 년이 걸렸다. 그러나 그는 나이지리아에서 주문해야했던 끈을 교체할 여력이 없었다. 대신, 그는 그의 끈을 식초에 담가서 깨끗하게 유지했다. 끈이 부러 졌을 때, 그는 손가락으로 딱딱한 자전거 브레이크 케이블로 교체해야했다.
Loueke는 우연히 첫 직업을 얻었다. 클럽에서 쉬는 동안 그는 밴드 스탠드에서 기타를 가져와서 연주하기 시작했다. 클럽 매니저는 그의 연주를 듣고 그에게 직업을 제안했다. 그는 아프리카 팝 음악을 연주했지만 친구가 파리에서 재즈 기타리스트 George Benson 의 앨범 사본을 가지고 돌아 왔을 때 재즈를 발견했다. 이것은 Loueke가 파리에서 재즈를 공부하도록 고무 시켰다. 그는 보스톤의 버클리 음악 대학 (Berklee College of Music) 장학금을 받았다. 2001년에 그는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대학의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에서 오디션을 보았다. 그는 재즈 뮤지션 Herbie Hancock, Terence Blanchard 및 Wayne Shorter를 포함하여 심사위원단의 전원일치로 선정되었다. 그는 2003 년까지 연구소에 다녔다.
2002년에 Loueke는 Blanchard와 함께 연주를 시작했다. 그는 Blanchard with Blue Note Records , Bounce (2003) 및 Flow (2005)의 두 앨범에 출연했다. 그는 이후 다원적인 경력을 쌓았다. 그는 재즈 피아니스트인 Herbie Hancock의 앨범 Possibilities (2006)과 River : The Joni Letters (2007)를 연주 했으며 Kenwood Dennard, George Garzone , Bob Hurst, Alphonso Jonhson, Angelique Kidjo , Dianne Reeves , Cassandra Wilson, Wayne Shorter, Jeff 'Tain' Watts, Charlie Haden, Nathan East, Vinnie Colaiuta, Marcus Miller, Sting, Brian Blade, John Patitucci, Terri Lyne Carrington, Kenny Garrett, Roy Hargrove, Santana, Dennis Chambers, Magos Herrera, and Gretchen Parlato와 함께 녹음하거나 공연했다.
Loueke는 Bilklee College의 동료인 Massimo Biolcati (Bass)와 Ferenc Nemeth ( Bilcati) 와 함께 트리 폴로 Gilfema를 결성했으며, ObliqSound 레이블에 Gilfema (2005)와 Gilfema + 2 (2008)의 클라리넷에 Anat Cohen 및 John Ellis가 있다 . 그 자신의 이름으로 Loueke는 2005년 Space Time Records에서 발표한 In a Trance와 2006년 ObliqSound가 발표한 Virgin Forest 를 녹음했다.
Loueke는 Blue Note가 그의 앨범 Karibu를 발표했을 때, 2008년에 메이저 앨범으로 데뷔했다 . NPR.org는 전통적인 아프리카 음악과 현대 재즈 하모니, 보컬 억양 및 복잡한 박자 기호를 융합 한 기타리스트를 칭찬했다. 앨범은 Biolcati와 Nemeth를 특색 짓고, Hancock와 Shorter의 게스트 출연도 한다. 그의 앨범 Mwaliko (2010)는 전통적인 서 아프리카 음악과 재즈를 믹스한 듀오 및 트리오 공연 모음집이다. 베냉의 Kidjo 출신인 카메룬 출신의 베이시스트 겸 가수 Richard Bona, 베이시스트 Esperanza Spalding, 드러머 Marcus Gilmore 등이 Shorter의 재즈 클래식 작곡인 "Nefertiti"를 연주한다.
2008년 초, Loueke의 "Kponnon Kpété"는 제 7 회 연례 독립 음악상을 수상 했다. 그의 Virgin Forest 는 올해의 World Fusion Album에 지명되었다.
6.
Kendrick Scott (1980년 7월 8일, 텍사스 휴스턴 출생)은 미국의 재즈 드러머, 밴드 리더 및 작곡가이다. 그는 레코드 레이블 World Culture Music의 창립자이다.
전기
켄드릭 AD 스콧 (Kendrick AD Scott)은 휴스턴에서 태어나 자랐다. 켄드릭이 처음 음악과의 만남은 교회의 드럼에 있었는데 그의 부모인 케네스와 스티븐니와 형은 음악 사역에 관여했다. 스콧은 나중에 휴스턴의 유명한 고등학교 공연 및 시각 예술 ( High School for Performing and Visual Arts , HSPVA)에서 받아 들여졌으며, 고등학교 시절 그는 많은 상을 수상했다. 가장 주목할 만한 것은 The Clifford Brown / Stan Getz Fellowship으로 국제 재즈 교육 협회 (IAJE ) 및 예술 진흥을 위한 국립 재단으로 부터의 수상이었다. 1998 \년 고등학교를 졸업 \한 켄드릭은 보스톤에서 유명한 버클리 음악 대학 (Burklee College of Music) 에 음악 교육 전공으로 장학금을 수여했다. 스콧은 2002년 Berklee을 졸업한 후 Jazz Crusaders, 기타리스트 Pat Metheny, 색소포니스트 Joe Lovano와 Kenny Garrett, 보컬리스트 Dianne Reeves, Lizz Wright와 트럼펫터 Terence Blanchard와 함께 공연했다. 그는 또한 Berklee-Monterey Quartet의 멤버로서 Monterey Jazz Festival in 1999-2000, 2002, 2007에서 전설적인 공연을 했다.
스콧의 데뷔 앨범 ' The Source' 는 피아니스트 Aaron Parks 와 Robert Glasper, 기타리스트 Lionel Loueke, 보컬리스트 Gretchen Parlato 등이 포함되어있다. Scott는 Terence Blanchard Quintet과 함께 2008년 Grammy Awards에 두 차례 지명된 God 's Will (Katrina를위한 Requiem) (2007)의 앨범에서 공연을 했다. Kendrick은 Terence Blanchard 와 Monterey 2007년 재즈 페스티벌 50주년 기념 재즈 페스티벌, Scott은 50 주년 기념 2008년 1월 22일부터 22 주 투어에 착수했다. MJF 올스타 밴드는 Terence Blanchard 와 함께 과거, 현재, 미래의 지도자들을 트럼펫, James Moody는 색소폰, Benny Green 은 피아노, Derrick Hodge 는베이스, Jazz vocalist는 Nnenna Freelon 였다.
Scott은 현재 Reuben Rogers on Bass와 Gerald Clayton ( 피아노)과 함께 찰스 로이드 콰르텟 ( Charles Lloyd Quartet)과 함께 연주하고 있다.
7.
Gretchen Parlato (1976년 2월 11 일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 미국에서 출생)은 미국 재즈 가수이다. 그녀는 Wayne Shorter, Herbie Hancock, Kenny Barron, Esperanza Spalding, Terence Blanchard, Marcus Miller 및 Lionel Loueke와 같은 음악가와 공연하고 녹음 했다. Parlato의 Live in NYC (2014)는 Best Jazz Vocal Album의 Grammy Award 후보작을 받았으며 Downbeat Magazine에서 4.5의 별을 받았으며 DVD는 iTunes 뮤직 비디오리스트에서 1 위를 차지했다. The Lost and Found (2011)는 2011년 재즈 비평가 투표 1 호 보컬 앨범과 올해의 아이튠즈 보컬 재즈 앨범을 포함해 30개 이상의 국내외 수상을 수상했다. 그녀의 2009년 두 번째 앨범인 In a Dream은 2009년 재즈 비평가 설문 조사 1 번 보컬 앨범이었고 "2009 년 가장 유쾌한 재즈 보컬 앨범"으로 빌보드 에서 환영 받았다.
2013년 현재, Parlato는 Manhattan School of Music 의 교수이다.
초기 년
Parlato는 1976년 로스 앤젤레스,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 Frank Zappa 의 베이스 연주자 Dave Parlato의 딸이다. 그는 또한 Al Jarreau, Don Preston, Barbra Streisand, Henry Mancini, Paul Horn, Gabor Szabo, Buddy Rich, Don Ellis와 함께 작업했으며 TV와 영화로 녹음했다. 그녀의 할아버지 Charlie Parlat는 Kay Kyser 큰 악대에 있는 트럼펫 및 가수였다. Tennessee Ernie Ford와 Lawrence Welk의 트럼펫 연주자이며 가수였다. 1980년대에 자라면서, Parlato는 그녀가 Valley girl(로스 앤젤레스 출신의 중상 계급의 소녀)이라고 말한다. Parlato는 Los Angeles County High School of Arts에 다녔고 , 로스 엔젤레스 대학의 Ethnomusicology / Jazz Studies에서 학사 학위를 받았다.
2001년 Herbie Hancock, Terence Blanchard 및 Wayne Shorter를 포함한 심사위 원단이 Thelonious Monk Institute of Jazz Performance 에 가입했다 . Parlato는 프로그램에 입학한 최초의 보컬이었다.
2003년 Parlato는 뉴욕으로 이주했다. 1 년 후,: Quincy Jones, Flora Purim, Al Jarreau, Kurt Elling, Dee Dee Bridgewater, Jimmy Scott같은 심사위 원단이 워싱턴 DC의 케네디 센터에서 열리는 Thelonious Monk International Jazz Vocals 콩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2005년에 그녀는 자기 제목의 첫 번째 앨범인 Gretchen Parlato를 발표했다. 2007년 9 월에는 파리의 La Villette Jazz Festival에서 웨인 쇼터 (Wayne Shorter)와 함께 공연했다.
ObliqSound로 서명하기
2008년 7월 Parlato는 독립 음반사인 ObliqSound 와 계약을 체결했다. 2009년 봄, 다큐멘터리 채널의 4 부작 " Icons Among Among Us : 현재 시제 중 재즈"에 실렸다. 2009 년 8월 두 번째 CD 인 In a Dream 을 발매했다. Jazz Critics Poll (2009)에서 최고의 재즈 보컬 앨범으로 선정되었으며 JazzTimes , NPR 및 Boston Globe 의 연간 10 대 목록에 실렸다.
2010년 봄, 재즈 저널리스트 협회 (Jazz Journalists Association) 에서 올해의 여성 가수 후보로 지명되었다. 6 월 / 7 월, Parlato는 스톡홀름과 Healdsburg Jazz Festivals에서 공연을했으며 뉴욕, 몬트리올, 파리, 헤이그, 코펜하겐, 슈투트가르트, 몰데, 노르웨이 Taylor Eigsti, Alan Hampton 및 Mark Guiliana 와 함께 재즈 페스티발 공연을 매진했다. 8월, 그녀는 Down Beat 의 연례 비평가 설문 조사에서 No.2 Rising Star Vocalist로 선정되었다.
2011년 그녀는 ObliqSound, Taylor Eigsti , Derrick Hodge , Kendrick Scott , Dayna Stephens, 앨런 햄튼과 함께 프로듀서 Robert Glasper 와 함께 2 집 앨범을 발표했다. 이 앨범에서 그녀는 자신의 노래 4 곡을 소개하고 동료 뮤지션들의 작곡과 Wayne Shorter의 "Juju"에 가사를 썼다. 또한 그녀는 Maryin Blige , Lauryn Hill , Simply Red의 Paulinho da Viola와 인기 있는 R & B 노래로 삼바를 재해석했다. The Lost and Found는 미국과 유럽의 30 개가 넘는 여론 조사에서 상위 10 위에 올랐다.
Parlato는 3 개의 Esperanza Spalding 앨범인 Radio Music Society, 실내악 협회 및 Esperanza, Kenny Barron 's The Traveler, Marcus Miller의 르네상스, Lionel Loueke 의 앨범 Heritage 및 Virgin Forest, Terence 등 80여 곡의 녹음에 게스트 보컬로 참여했다. Blanchard 's Flow , Terri Lyne Carrington 의 The Mosaic Project ( 그래미 상 베스트 재즈 보컬 앨범 ), 가사뿐만 아니라 말없는 보컬 노래도 한다.
8.
Herbie Hancock 허비 핸콕(1940년)은 40년이 넘는 활동기간 동안 정통 재즈에서부터 최첨단 일렉트로닉 악기를 내세운 재즈 퓨전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음악 세계를 선보여 왔다. 재즈 피아니스트 빌 에반스의 영향이 느껴지는 강한 서정성의 < Maiden Voyage >(1965)에서 슬라이 & 패밀리 스톤 풍의 펑키 리듬이 압도적인 < Headhunters >(1973)에 이르기까지 그의 음악은 특정 스타일로 규정될 수 없다. 정통 재즈에서부터, R&B, 일렉트로닉 뮤직, 펑키 등 다채로운 음악지형도를 펼쳐온 그는 한마디로 ‘변신’을 즐기는 재즈맨이다. 1940년 4월12일 미국 시카고의 사우스사이스에서 허버트 제프리 핸콕(Herbert Jeffery Hancock)이라는 본명으로 태어난 그는 7살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 일찍 두각을 나타내 11살에 이미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협주곡 D장조를 연주하는 천재성을 보였다. 기계 다루는데도 재능을 보여 나중에는 재즈 뮤지션으로서는 특이하게 대학서 전자공학을 전공한다. 이런 경력은 그가 1960년대 일렉트릭 피아노인 펜더 로즈(Fender Rhodes)나 클라비넷(Clavinet)과 같은 키보드 사운드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다. 대학서 만난 색스폰 주자 행크 모블리, 트럼펫 주자 리 모건과 연주 활동을 하면서 도날드 버드의 권유로 1961년 뉴욕으로 진출해 그의 밴드에 가입하면서 본격적인 재즈맨의 길을 걷게 된다. 잠시 후 재즈 레이블 블루 노트(Blue Note)사가 그에게 계약을 요청, 이듬해인 1962년 데뷔작 < Takin’ off >(1962)를 내놓는다. 호레이스 실버(Horace Silver) 풍의 펑키한 피아노 주법이 인상적인 이 앨범의 수록곡 ‘Watermelon man’은 라틴 재즈 퍼커션 주자인 몽고 산타마리아(Mongo Santamaria)의 노래 버전으로 더 유명하다. 총 7장의 앨범을 블루 노트를 통해 발표하는 동안, 1993년 애시드 재즈그룹 US3가 커버해 유명해진 ‘Cantaloupe island’가 수록된 < Empyrean Isle >(1964)를 비롯하여 < Maiden Voyage >(1965), < Speak Like A Child >(1968)과 같은 명반을 통해 빌 에반스 풍의 서정성과 호레이스 실버의 펑키한 감각을 합쳐놓은 듯한 개성 어린 피아노 연주를 들려줌은 물론, 그의 탁월한 곡 쓰기 실력을 유감 없이 발휘한다. 재즈 솔리스트로서 1960년대 내내 왕성한 활동을 보였지만, 재즈의 대가 마일스 데이비스 퀸텟에서의 활동은 그가 보다 진취적인 재즈뮤지션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이 되었다. 토니 윌리암스(Tony Williams), 론 카터(Ron Carter), 웨인 쇼터(Wayne Shorter), 마일스 데이비스(Miles Davis) 그리고 허비 핸콕(Herbie Hancock)으로 이루어진 제2기 마일스 데이비스 퀸텟은 < E. S. P >, < Miles In The Sky >, < Socerrer >, < Nefertiti >, < Filles De Killimanjaro >와 같은 명반을 잇달아 발표한다. 당시 “Miles In The Sky”(1968)를 작업하던 중 마일스 데이비스의 권유로 일렉트릭 피아노를 연주하게 된 허비 핸콕은 칙 코리아(Chick Corea)와 함께 키보드 사운드를 바탕으로 70년대 재즈-록 퓨전의 선두주자로 군림하는 초석을 다진다. 마일스와의 활동이 그가 ‘음악에 다양한 시도를 할 줄 아는 뮤지션’으로 비상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쳤던 것이다. 마일스 데이비스가 ‘재즈-퓨전’으로의 음악성을 표방했던 1969년 허비 핸콕은 마일스를 벗어나 독립, 므완디시(Mwandish)라는 이름의 7인조 밴드를 결성한다. < Mwandish >(1970), < Crossing >(1971), < Sextant >(1973)에서 실험적인 ‘일렉트로닉-펑키’ 뮤직을 선보인 허비 핸콕은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 사운드를 재료로 한 진보적인 재즈-록 퓨전을 선보이며 비평적 찬사를 얻는다. 이런 므완디시 밴드에서 보여준 허비 핸콕의 새로운 시도는 주목할 만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냉담했다. 실험적 사운드에 천착한 음악이 대중들이 수용하기엔 어려웠던 것이다. 허비 핸콕은 자신의 밴드에 쏟은 열정만큼 대중적 성과가 나오지 않자, 당시 유행하던 R&B의 문법을 자신의 음악에 대거 도입한다. 슬라이 앤 더 패밀리 스톤을 통해 경험한 ‘펑키 사운드’에 자신의 지향을 정했고 그 결과 나온 < Headhunters >(1973)는 엄청난 파장을 몰고 온다. 빌보드 앨범 차트 13위까지 오른 이 앨범은 명료한 백 비트를 바탕으로 펑키 사운드가 전면에 부각된 ‘파티용 댄스뮤직’이었다. 200만장 판매라는 상업적 성공을 거두며 자신감을 회복한 그는 연이어 발표한 < Thrust >(1974), < Man-Child >(1975), < Secret >(1976)를 계속 히트시키며 재즈 펑크(Jazz- Funk)의 전도사로서 1970년대 내내 대중적 인기를 얻었다. 재즈 퓨전을 이 시기에 표방하면서도 그는 1977년 V.S.O.P.라는 팀을 결성, 1960년대 마일스 데이비스 퀸텟에서 연주를 같이 했던 멤버들과 같이 ‘정통 재즈로의 외도(?)’를 즐기기도 한다. 재즈-퓨전에 이어 1980년대 윈턴 마샬리스(Wynton Marshallis)등에 의해 꽃 피운 포스트 밥(Post-bop) 혹은 신(新)전통주의라 불리는 새로운 경향을 그는 이미 V.S.O.P.를 통해 그 도화선을 제시했던 것이다. 1980년대 들어 허비 핸콕은 또 한번의 변신을 감행한다. 1983년 발표한 < Future Shock >에 수록된 ‘Rockit’은 힙합 뮤직에 퍼져있던 스크래치(scratch) 사운드를 도입, 독특한 리듬감이 느껴지는, 이른바 디스코-텍(Disco-Teque) 뮤직을 선보인다. < Head Hunters >에 이어 이번에는 컴퓨터로 찍어 낸 듯한 테크노 음악을 선보이며 다시 한번 음악 관계자들을 어리둥절하게 했다. < Future Shock >에 이은 1984년 작 < Sound System >으로 연속 그래미상을 거머쥔 허비 핸콕은 재즈 뮤지션의 한계를 뛰어 넘는 폭넓은 활동을 전개한다. 덱스터 고든이 주연했던 1986년 영화 < Round Midnight >에 참여, 이번엔 그래미상이 아닌 아카데미에서 오리지날 스코어 상을 수상한다. 1988년 테크노 팝 앨범 < Perfect Machine >을 끝으로 콜롬비아 레코드사를 떠난 허비 핸콕은 마일스의 추모앨범, TV 쇼 프로그램 진행자, 윈튼 마샬리스와의 협연 등 왕성한 활동을 벌인다. 1994년 버브 레코드를 통해 < Dis Is Da Drum >을 발표하여 비평적 찬사를 받는 동시에 < Future Shock >에 이은 테크노 팝 열풍을 재현한다. 1995년엔 커트 코베인, 프린스, 토킹 헤즈, 비틀즈, 사이먼 & 가펑클 등의 록과 팝을 그만의 재즈 연주로 리메이크한 < The New Standard >를 발표했고 1998년엔 조지 거슈인(George Gershwin)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발표한 < Gershwin’s World >를 통해 그의 명성을 공고히 했다. 21세기를 맡아 예순을 넘기면서도 그 특유의 변신은 멈추지 않아 올 9월에 발표한 신작앨범 < Future 2 Future >를 통해서는 일렉트로닉과 다양한 장르의 혼합을 꾀하기도 했다. Yes24.com에서